"악당 오징허와 읏맨 대결"... OK금융그룹, 신규 TV광고 공개
상태바
"악당 오징허와 읏맨 대결"... OK금융그룹, 신규 TV광고 공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2.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금융생활 유쾌하게 표현
태진아 깜짝 등장, 오징어게임 패러디
"올바른 금융습관·인식 제고... OK금융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개"
OK금융그룹이 새롭게 선보인 TV광고 '오징허' 편의 주요 장면.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이 새롭게 선보인 TV광고 '오징허' 편의 주요 장면.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읏맨'의 활약상을 담은 신규 TV광고 '오징허' 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규 TV광고에는 새로운 빌런(Villain·악당) '오징허'가 등장한다. '오징허'는 지난해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렸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착안해 거대 오징어를 형상화한 캐릭터이다. TV광고는 읏맨이 목숨을 담보로 도박을 벌이는 '오징허'를 물리치며 시민들을 지켜낸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징허'는 '어느 다리가 제일 예쁘게?', '어디서부터 머리게?'와 같이 답을 찾기 힘든 질문을 내고 맞히지 못하는 참가자에게 먹물을 뿌려 목숨을 빼앗으려 한다.

이때 읏맨이 등장해 읏맨 필살기인 '말려주마' 공격을 통해 '오징허'를 마른 오징어로 만들어 물리치고 '저축은 못 말리지'라는 공익적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참가자 중에는 가수 태진아가 등장해 '오징허'의 먹물 공격에 맞아 쓰러지는 참가자들을 향해 '그만해~! 이러다 다 죽어~'라는 오징어게임 중 대사를 패러디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TV광고를 통해 건전한 금융생활을 장려하는 '읏맨'의 활약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올바른 금융습관과 인식을 환기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만의 유쾌하고 독특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올바른 금융생활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