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바뀌고 전시회 열고... 유통街, 봄 맞이 새단장 분주
상태바
모델 바뀌고 전시회 열고... 유통街, 봄 맞이 새단장 분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1.2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로엠, 신규모델 김세정 발탁
신세계, 미술품 투자 위한 강좌 개설
스타필드 전 점서 호랑이 주제 전시회
티몬, 전시회·공연 반값 이벤트
카카오선물하기, 가격대별 선물세트 기획전
로엠 김세정 화보 컷. 사진= 이랜드
로엠 김세정 화보 컷. 사진= 이랜드

유통업계가 봄을 맞아 모델을 새로 발탁하고, 신규 아카데미 강좌 개설, 전시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단장에 들어갔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은 아이돌 겸 배우 김세정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엠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세정을 모델로 선정하고 올해 첫 컬렉션 ‘시그니처 라인’ 룩북을 공개했다. 로엠 시그니처 라인은 트위드 원피스, 트위드 셋업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오는 25일 로엠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매장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김세정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로엠의 로맨틱 페미닌 콘셉트가 만나 이번 캠페인이 더욱 시너지를 발휘했다"며 "로엠은 올해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테일을 더한 시그니처 라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라인업들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아카데미 봄학기 로고.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아카데미 봄학기 로고.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봄 학기, 최신 라이프스타일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와 미술품 구매에 관심이 높은 '아트 슈머(Art+Consumer)' 고객을 잡기 위한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 

이번 봄 학기 강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트렌디한 시장을 직접 전해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 강좌로는 세계 최고의 명작을 발굴하는 전문가들의 안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아트테크의 시작, 명작을 찾는 안목', 미술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실전 미술품 투자', '미술품 투자를 위한 명작 화가 파워랭킹' 등이 있다.

재테크와 연관한 강좌 외에 미술품 감상법, 유명 작가의 작품을 통한 서양 미술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인문학 강좌도 마련했다. 대표 강좌로는 19세기 고흐의 작품과 삶의 이야기를 미술 전시 플랫폼 대표가 직접 설명해주는 'ARTKEY 아트살롱 빈센트 반 고흐', 영국 전문 도슨트가 엄선한 대표작을 통해 서양 미술사에 대해 알아보는 'ARTKEY 아트살롱 런던 내셔널 갤러리' 등이 있다.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특별한 강좌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기 인테리어 강좌는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신세계 온라인 아카데미 강좌도 별도 마련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강좌는 2월 8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한편 신세계 아카데미 봄 학기 강좌는 26일부터 3월 1일까지12개 점포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와 인터넷·모바일(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민선 - 범기명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지민선 - 범기명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는 블루캔버스(엘팩토리), 메타갤럭시아와 함께 스타필드(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와 스타필드 시티(위례, 부천, 명지)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 땅에 디지털로 다시 돌아온 호랑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NFT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민선, 박승우(카제박), 오색빛닮(강유진, 손우아, 권혜정), 노이서 작가가 참여했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으로 희소성을 부여한 가상 자산으로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는 최근 예술 시장에서 주목받는 NFT 작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새해를 맞아 호랑이의 활기찬 기운을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이와 함께, 설 연휴를 맞아 스타필드 하남, 고양, 안성에서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호랑이 테마의 포토존과 민속놀이를 활용한 미니게임존을 운영한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호랑이 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등 호랑이 관련 속담을 콘셉트로 꾸민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딱지치기, 오재미 던지기, 묵찌빠 등 추억 속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게임에 이기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다.

또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스타필드 전 점(하남, 고양, 안성, 코엑스몰)에서 아동·완구, 패션, 건강, 럭셔리 등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 참여 브랜드 및 자세한 내용은 스타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티몬
사진= 티몬

티몬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공연·전시 티켓을 단독가에 판매한다. 티몬 '문화가 있는 날' 기획전은 24일부터 31일까지로, 특가 티켓에 추가 10% 할인도 가능하다.

먼저 인기 전시회 티켓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26일 오후 7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 에서 ▲예술의전당 게티이미지 사진전 티켓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27일 오후 8시 방송에서도 최대 인기 전시회인 ▲예술의전당 앙리마티스展 티켓을 40% 할인가에 마련했다.

더현대서울에서 열리는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도 26~28일 단 사흘간 단독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마릴린먼로 전시회도 절반 값에 구매할 수 있다.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인입장권도 5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특히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한 뮤지컬 ▲하데스타운 티몬스테이지를 29일 오후 2시 공연을 단독 판매한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지킬앤하이드 등도 판매한다.

사진= 카카오
사진= 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톡선물하기에서 22일부터 2월 2일까지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품격있는 선물을 찾는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을 강화하고, '건강', '부자', '행복' 등 새해 소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삼·한우·과일 세트는 물론 명품 화장품·주얼리·패션잡화 등 명품 선물도 만나 볼 수 있으며, 호텔 레스토랑·외식 상품권 등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선물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가격대(3만원 이하, 3~5만원, 5~10만원, 10 만원 이상) 및 상품 카테고리별 선물 추천 기획전을 운영한다. 

한편, 선물하기는 작년 한 해 고마웠던 사람을 상기해볼 수 있는 '나의 선물 히스토리'를 공개한다. 작년 설 기간 및 2021년에 내가 선물을 보냈던 사람과 나에게 선물을 준 사람을 보여줘, 이번 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물 히스토리는 설 기획전 탭 내 별도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