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新지역화폐 플랫폼 '서울페이+' 앱 오픈
상태바
신한카드, 新지역화폐 플랫폼 '서울페이+' 앱 오픈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1.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자치구별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사용 가능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신한카드는 새로운 지역화폐 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앱을 통해 서울시와 자치구가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이날부터 구매·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에는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신한 신용·체크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다. 카드로 구매 시 신한플레이 앱을 설치하면 되고 신용카드로는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오는 26일까지 자치구별로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를 시작하는 만큼 자치구별로 발행일정을 확인해 구입하면 된다.

서울페이플러스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서울페이로 검색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서울페이플러스 오픈에 맞춰 앱 다운로드와 상품권 카드 결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일까지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다운받은 고객 중 1만 명을 추첨해 GS25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달 28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을 신한플레이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오브제 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각 1명), LG오브제 청소기(5명), LG스탠바이미TV(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만 명), 1000 마이신한포인트(4만 명) 등을 증정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서울 내 모든 신한카드 가맹점까지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행정, 관광, 문화 서비스 등을 추가해 명실상부한 서울시민의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서울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