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선물세트·호랑이' 식품업계 소비자 잡기 사활
상태바
'HMR·선물세트·호랑이' 식품업계 소비자 잡기 사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2.01.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 출시
동원F&B, '양반 인생 맛집 만두' 출시
소담찬, 뼈 없는 황제 갈비찜, 한우 양념구이 내놔
파리바게뜨·빚은·배스킨라빈스 설 선물세트 선봬
파스쿠찌·메가엠지씨커피 '딸기',커피빈 '녹차' 활용
농심 새우깡·꿀꽈배기 '라이언', 던킨 '콘푸로스트 사자' 굿즈

식품업계가 신메뉴 출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1월 4주 차에는 1인 가구 증가 및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HMR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설을 앞두고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와 임인년에 맞춰 호랑이와 협업한 굿즈도 선보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고메 1인용 사각피자' 3종을 출시한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종이 트레이가 동봉된 직사각형 형태의 제품으로, 최근 온라인 시장 확대에 맞춰 온라인몰과 홈쇼핑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메뉴는 '꿀고구마치즈 피자', '케이준프라이즈 피자', '허니베이컨체다 피자' 3종이다. 전자레인지 2분 30초, 에어프라이어 4분 내외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도우를 사용해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1인용이라는 제품 콘셉트와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기존 고메 원형 판 피자보다 좀 더 캐쥬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적용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가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 맛집 만두’를 출시했다.

양반 인생 맛집 만두 2종은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로 구성됐다. 만두피의 비율을 전체 만두의 17%까지로 줄이고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 제품이다.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식감이 쫄깃하고, 만두소를 듬뿍 넣어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 맛집 만두 2종은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 대파, 애호박, 대추 등 각종 자연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두소의 식감이 풍부하며, 조리 후 식감이 딱딱해지고 밀가루 맛이 날 수 있는 만두피 접합 부분(날개)을 최대한 제거했다. 만두피 자체도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더욱 차진 것이 특징이다.

사진= 일화
사진= 일화

일화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담찬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뼈 없는 황제 갈비찜'과 '한우 양념구이' 2종이다. 조리하기 까다로운 갈비찜과 한우 양념구이에 특제 레시피를 더해 만들어 고기의 잡내를 없앴으며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

미쉐린 '김호윤 셰프의 뼈 없는 황제 갈비찜'은 최상급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해 소갈비의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인삼, 표고버섯, 새송이, 대추, 당근 등 재료를 활용해 갈비찜의 달콤함과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상온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으며, HACCP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우 양념구이는 한우 1등급 이상의 목심만을 취급했으며, 60%의 높은 원육 함량으로 고기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비법 소스와 5일간의 저온 숙성을 통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으며, 무주 특산물인 머루로 새콤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또한, 얇게 슬라이스한 고기에 사과, 배, 파인애플, 표고버섯 등으로 연육 작용을 해 치아가 약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 맥도날드
사진= 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산 오곡 가루와 허니 버터를 넣은 이색 사이드 메뉴 '허니 버터 인절미 후라이'를 다음 달 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는 100% 국내산 오곡가루의 고소함과 허니버터의 진한 단짠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맛의 사이드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신메뉴다. 국내 지역 농가에서 생산된 오곡(콩가루, 팥, 흑미, 현미, 쌀보리)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개발돼 진한 한국의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먹는 방법은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깜찍한 디자인의 셰이커 백에 오곡, 허니버터가 들어간 시즈닝 파우더와 후렌치 후라이를 넣고 잘 섞이도록 흔들면 된다.

사진= 파리바게뜨
사진=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설날을 맞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선물세트 20여 종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Blue Tiger)'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이번 설 파리바게뜨의 대표 제품은 파운드 케이크에 곶감과 호두, 무화과, 잣, 대추 등 견과류가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통팥 만주 위에 곶감 다이스를 올려 식감이 살아있는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금괴 모양의 휘낭시에, 통팥 앙금으로 가득 찬 찹쌀떡, 버터 향과 홍차 마들렌 등으로 구성된 ‘호랑이와 떡 복받어흥세트’, 호두 팥앙금에 떡이 들어간 만월빵 ‘복떡빵’ 등이다.

이 외에도 사양벌꿀로 만든 생강청, 모나카, 전통다과세트, 프리미엄 양갱세트 '양갱미감' 등 풍성하고 실속있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인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도 준비했다.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귀여운 모습을 표현한 입체 케이크다.

사진= SPC삼립
사진= SPC삼립

떡 프랜차이즈 빚은도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

빚은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福호랑이 모둠 떡 세트는 단호박과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의 ‘福호랑이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 찰떡, 달콤한 ‘왕 찹쌀떡’ 등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국내산 쌀로 더 찰지고 쫄깃하게 만든 ‘순우리쌀 떡국 떡’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사진= 배스킨라빈스
사진=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 2종을 출시하고, 2022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은 롤 시트 속에 아이스크림과 찹쌀떡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밀크’와 ‘스트로베리’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 모찌롤’과 함께 기존 인기 제품인 ‘아이스 모찌’를 함께 구성한 ‘2022 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이스 모찌롤 세트(모찌롤 3개), 아이스 모찌롤&모찌 세트(모찌롤 2개, 모찌 2개), 아이스 모찌&모찌롤 세트(모찌롤 1개, 모찌 4개) 등 3종이다.

신제품인 아이스 모찌롤 2종과 스트로베리, 그린티, 초코바닐라, 콩고물, 제주 감귤, 콘푸로스트 등 6종의 아이스 모찌를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파스쿠찌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11종을 출시한다.

파스쿠찌는 딸기가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제주 감귤, 귀리 우유, 요거트 젤라토 등의 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음료와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인다.

신제품 음료 6종은 딸기와 제주 감귤이 요거트 젤라토, 생딸기 조각과 어우러진 슬러시 음료 '새콤달콤요거트 그라니따', 코코넛 젤리를 더한 주스 '딸기 코코 리프레셔', 귀리 우유와 딸기 조화를 이룬 '오트 딸기 라떼', 티라미수 젤라토가 들어간 '티라미수 딸기 라떼', 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진 '딸기 라떼', 딸기를 듬뿍 넣은 '딸기 주스' 등이다.

이외에도 순백의 시트 사이에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베리 콤포트, 커스터드 크림이 어우러진 ‘딸기 샌드’ 케이크, 초코 시트 사이에 초코 가나슈와 크런치가 어우러진 '초코 샌드' 등 디저트 5종도 출시 예정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6일까지 신제품딸기 음료 구매 시, 모든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메가엠지씨커피
사진=메가엠지씨커피

메가엠지씨커피도 딸기 시즌메뉴를 출시한다. 메가커피의 딸기 시즌메뉴는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 ‘한컵 딸기놀라’, ‘딸기라떼’, ‘스크류 티플레저’, ‘떠먹는 딸기치즈 케이크’ 등 5종이다.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는 딸기 과육과 그래놀라가 조화롭게 씹히는 딸기 요거트 프라페 음료다. 한컵 딸기놀라는 꿀을 곁들인 그래놀라, 생딸기, 우유가 한 컵에 담겨 나오는 메뉴로다. 메뉴 구매 시 뚜껑을 열고 그래놀라가 담긴 내장컵을 꺼내어 아래 우유에 붓고, 함께 제공하는 스푼으로 먹으면 된다.

딸기 라떼는 딸기가 듬뿍 들어간 음료로, 메가커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메뉴다. 스크류 티플레저는 애플티와 딸기가 어우러진 티블렌딩 음료다. 마지막으로 ‘떠먹는 딸기치즈 케이크’는 크림치즈가 들어간 생크림에 딸기 콩포트와 생딸기 토핑이 어우러진 딸기치즈 케이크다.

또한 메가커피는 디저트 라인업 강화를 위해 ‘떠먹는 케이크’ 3종을 상시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사진=커피빈
사진=커피빈

커피빈코리아는 하동녹차를 음료에 적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하동녹차 민트 티는 하동에서 생산된 고품질 녹차와 최고급 대만산 우롱티가 상큼한 민트잎과 혼합되어 깊은 맛을 낸다. 하동녹차 민트 라떼는 하동녹차 민트 티에 초콜릿 파우더와 저지방우유가 들어간 달콤한 티 라떼로, 녹차, 민트, 초콜릿, 우롱의 균형감 있는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신규 출시된 제주 유기농 작설 티는 국내 유기농으로 재배된 제주 녹차 중에서도 참새의 혀처럼 작고 가는 어린 찻잎만을 채취한 것으로 우려내, 싱그럽고 은은한 향을 내는 최고급 차이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여름 큰 인기를 끌었던 제주우유 아이스크림 2종 출시 이후 3번째 콜라보 상품인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을 단독 출시한다.

겨울철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콘형태로 재탄생한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은 기존 상품 대비 원유함량을 3배 이상 늘려 신선하고 풍부한 우유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은 청정 제주 초지에서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자유롭게 방목해 키운 젖소가 만들어낸 건강한 원유를 사용했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 2개 구입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 2+1’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농심.
사진= 농심.

농심은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 농심의 대표 스낵인 새우깡, 꿀꽈배기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새우깡, '춘식이'와 꿀꽈배기가 만나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양사는 두 캐릭터를 활용해 스낵을 먹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스낵그릇과 집게세트, 밀봉집게를 비롯해 마스크걸이, 장바구니, 쿠션, 에어팟버즈 케이스, 스티커팩 등 10종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21일부터 전국의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 사은품으로 미니사이즈 스낵팩도 함께 증정한다.

사진= 던킨.
사진= 던킨.

던킨이 켈로그(Kellogg)와 협업해 ‘켈로그 쇼퍼백’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던킨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 ‘켈로그 쇼퍼백’은 한쪽 어깨에 걸치는 숄더백으로 제작됐다. 방수포와 타포린 원단으로 제작돼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두툼한 두께로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패션 가방으로 손색없고, 넉넉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여행용 가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던킨은 ‘켈로그 쇼퍼백’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서 던킨 ‘1만2000원 제품교환권’ 구매시 2000원 혜택을 선사, 2,900원에 ‘켈로그 쇼퍼백’ 굿즈를 판매한다. 28일부터 사전 예약한 굿즈 수령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제품 교환 시 던킨의 1월 신제품인 ‘켈로그 도넛’ 또는 ‘켈로그 쿨라타’ 제품을 포함해야 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