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 디지털 마인드 함양"... OK금융, '2021 디지털 테크&트렌드' 발간
상태바
"전 임직원 디지털 마인드 함양"... OK금융, '2021 디지털 테크&트렌드' 발간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1.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렌드과 신기술 정보 정리
"디지털 마인드 함양 환경 조성 지속 추진할 것"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렌드과 신기술 관련 정보를 정리한 '2021 디지털 테크&트렌드(Digital Tech &Trend)'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자는 금융산업에서 현재 주목 하고 있는 디지털 트렌드와 신기술 관련 정보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최근 금융권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가상자산 △메타버스 △NFT(대체불가토큰) △ BNPL(선구매 후결제) 등 주요 신기술의 현황과 활용 사례를 정리하고 2022년에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키워드를 선별해 관련 내용을 담았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동향을 파악하고 업무 적용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미래디지털사업부를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동향', 'WWF(World Wide Fintech) 리포트' 등을 주·월간 단위로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했으며 메타버스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OK금융그룹 경영 전반에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이후 일상의 디지털화가 점점 가속화되면서 디지털에 대한 중요성이 커져 가고 있다"며 "2021 디지털테크&트렌드 발간을 계기로 전 임직원이 디지털 트렌드 및 신기술 이해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디지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