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2021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1.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쇠다리 로켓걸' 사회공헌 캠페인
"누구나 꿈을 현실로 이끌어낼 수 있는 희망 전달이 목적"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의 꿈테크 프로젝트 '무쇠다리 로켓걸' 광고 영상이 2021 앤어워드(A.N.D AWARDS)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사회공헌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꿈테크 프로젝트는 웰컴저축은행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장비와 훈련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 2018년 시각장애인 마라토너를 시작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누구나 도전하면 이뤄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작됐다.

앤어워드 그랑프리를 수상한 꿈테크 프로젝트인 '무쇠다리 로켓걸'은 사고로 다리를 잃은 절단 장애인이 일반인과 정정당당히 겨뤄 KLPGA 프로무대에 입성하는 것을 담은 광고 영상이다.

252일간의 꿈의 기록을 써내려 간 주인공은 체육교사 한정원 씨다. 웰컴저축은행은 스포츠산업 기술센터, 프로스펙스와의 협업을 통해 의족 맞춤 골프화를 제작하고 기술 등을 지원했다. KLPGA 초청선수 자격도 이끌어내기도 했다. 아쉽게 한 씨의 꿈을 향한 도전은 이번엔 성공하지 못했지만 시청자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달했다는 설명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사회공헌이란 활동에 꿈을 불어넣은 꿈테크 프로젝트는 누구나 꿈을 현실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희망 전달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