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더샵 리듬시티,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더샵 리듬시티,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1.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의정부 ‘더샵 리듬시티’를 오는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위치해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60㎡A 116세대 ▲60㎡B 25세대 ▲84㎡A 277세대 ▲84㎡B 44세대 ▲84㎡C 74세대로 구성돼 있다.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 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되고 있다.

리듬시티는 또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교통편으로는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용이하다.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도 계획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초등학교가 인근에 건립될 예정이다.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을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호반써밋 그랜빌2차 투시도.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빌2차 투시도. 사진=호반건설

◆ 호반건설, '호반써밋그랜빌Ⅱ' 2월 분양

호반건설은 경기 오산시 오산세교2지구 A1블록에서 '호반써밋그랜빌Ⅱ'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4개 동, 전용 84㎡·111㎡, 총 897가구 규모다. 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오산세교지구에 위치해 공원과 편의시설, 기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으며, 바로 앞에 학교 용지가 2곳 계획돼 있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과 근접하며 동탄신도시를 연결하는 필봉터널도 예정돼 있다.

광주방림골드클래스 조감도. 사진=보광종합건설
광주방림골드클래스 조감도. 사진=보광종합건설

◆ 보광종합건설, '광주방림골드클래스' 2월 분양

보광종합건설이 광주 방림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광주방림골드클래스'는 지하 1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 84~219㎡ 총 418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학동중심사업구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제2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용산 IC가 가깝다. 도보 거리에 방림 유치원과 방림초, 봉선중, 동아여자중고, 숭의과학기술고 등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