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호랑이 연상되는 이색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호랑이 연상되는 이색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1.1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새해 소망 담은 제품들
센텔리안24, 스니키 호랑이풀 성분 담은 새해 신제품
피카소 꼴레지오니, 차니베어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애경산업, 환경과 실속 챙긴 선물세트 출시로 주목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신년 겨냥, 호랑이풀 함유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센텔리안24의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2.스니키의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 2종
신년 겨냥, 호랑이풀 함유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센텔리안24의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 2.스니키의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 2종

1월 2주차에 화장품 기업들은 호랑이해를 겨냥해 일명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 병풀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적극 선보였다. 또한, 호랑이를 연상시킬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애경산업의 경우는 이른 선물세트 출시로 시장 선점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먼저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을 담은 한정판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은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상품이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입으로 구성됐으며, ‘호랑이풀’로 불리는 병풀에 대한 스토리를 패키지에 녹여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민화 속 호랑이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검은 호랑이와 병풀 일러스트가 기하학적 디자인 요소들과 함께 전통적인 멋을 자아내며,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 색상과 네이비 색상이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고 희망찬 느낌을 준다. 여기에 더 마데카 크림 용기에 사용된 골드 색상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애경산업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스니키 역시 일명 ‘호랑이풀’이라 불리는 ‘병풀’의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피부 보습막 강화 및 피부자극 진정과 완화에 도움을 주는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 2종을 내놓았다.

가벼운 워터 제형의 ‘타이거 릴리프 스킨’과 묽은 크림 제형의 ‘타이거 릴리프 로션’ 등 2종 구성으로 잦은 면도와 자외선 노출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남성 전용 스킨케어 제품이다. 저온에서 한 방울씩 떨어뜨리는 추출법인 ‘콜드드립 공법’을 적용해 고농축 병풀 추출물을 제품에 오롯이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민감성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사진=피카소 브러쉬의 ​‘피카소 꼴레지오니x차니베어’
사진=피카소 브러쉬의 ​‘피카소 꼴레지오니x차니베어’

소산퍼시픽의 메이크업 브러쉬 브랜드 피카소 브러쉬는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론칭한 피카서 꼴레지오니와 깜찍한 캐릭터로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 차니베어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올리브영 온라인과 피카소 공식몰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하는 ​‘피카소 꼴레지오니x차니베어’는 브러쉬 3종 세트와 메이크업 파우치, 에코백, 복조리 파우치, 하트손거울 5종이다.

깜짝한 차니베어 캐릭터로 친근함을 어필하는 브러쉬 3종 세트에는 하이라이터 브러쉬인 ‘14 블러셔’와 아이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207a 아이섀도우’, 자연스러운 블렌딩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우 브러쉬 ‘777 아이섀도우’로 구성됐다.

기존의 도회적인 세련미를 강조했던 피카소 브러쉬와는 달리 살구색의 따뜻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귀여운 차니베어 캐릭터 일러스트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와 함께 브러쉬를 들고 있는 차니베어 캐릭터가 자수로 새겨진 에코백과 누워서 브러쉬를 들고 있는 차니베어 자수가 새겨져 있는 캐리어 콤보 파우치, 하트 손거울을 들고 있는 차니베어 캐릭터가 그려진 손거울 등도 MZ세대의 공감을 끌 전망이다.

사진=애경산업의 설 선물세트 3종
사진=애경산업의 설 선물세트 3종

한편 애경산업은 2022 임인년 설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고 실속 있는 구성을 담은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해 포장재 쓰레기 배출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은 기존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형 캡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줄였다.

이와 함께 가성비를 반영한 1+1프로모션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과 ‘샤워메이트 퍼퓸 에디션’은 진한 퍼퓸향을 담은 샴푸,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향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샴푸, 치약을 담은 선물세트로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