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 항공 마일리지 쌓고"... 이마트-대한항공, 제휴 서비스
상태바
"장보고 항공 마일리지 쌓고"... 이마트-대한항공, 제휴 서비스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1.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바코드 서비스' 도입
신세계·마일리지 함께 적립
사진= 이마트
사진= 이마트

이마트와 대한항공이 13일부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이 가능한 항공 마일리지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항공과의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이마트에서는 기존 운영해온 아시아나 마일리지 제휴에 이어 업계 최초로 양대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이 모두 가능해졌다.

먼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은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당 1마일을 적립받을 수 있다.

특히 이마트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한 '원바코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 내 제휴 멤버십 포인트카드 등록 페이지에서 항공사 회원번호 등록 및 적립을 희망하는 대표 항공사를 선택한 후, 이마트 매장 계산 시 앱 바코드 1회 스캔을 통해 신세계포인트 적립만 하면 별도 요청 없이도 신세계포인트와 항공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양대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도 가능하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할인 바우처를 발급받은 후 계산 시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만 사용 가능하다.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도 동시에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이마트 고객이 10만원에 해당하는 물품을 구입하고 1만원 할인 바우처를 사용한 경우에도 전체 결제금액 10만원을 기준으로 한 33마일이 적립된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역시 적립과 사용이 동시에 가능하며,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2,800마일 차감 후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이마트와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 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중 총 659명을 추첨해 항공권 및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