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전면 리뉴얼
상태바
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전면 리뉴얼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1.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하나로 주요 기능 통합 시작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여러 앱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하나의 앱으로 주요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의 출발점이다.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 사용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송금·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 할 수 있는 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돼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 예정 금액 조회, 즉시 결제, 분할 납부, 할부 개월 변경, 카드 발급, 이용 한도 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 정보 변경, 카드 사용 등록, 도난 분실 등록·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즉시 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타임라인에서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조회 중 즉시 결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KB페이앱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명이 결제한 후에 여러 명이 비용을 나눠 부담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는 "KB금융의 전문화된 종합금융서비스 역량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이 결집된 KB페이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 층 더 진보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거듭나게 됐다"며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페이먼트 기반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KB페이 리뉴얼 오픈에 맞춰 오는 31일까지 응모하고 KB페이 신규 서비스인 KB페이 머니 충전, 결제금액 즉시결제, 더치페이 기능을 사용하는 지정 미션을 수행할 경우 미션 별 2,000포인트, 최대 6,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