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고기·건기식 다 모였다"... 유통街, 설 명절 선물 봇물
상태바
"과일·고기·건기식 다 모였다"... 유통街, 설 명절 선물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1.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전년比 10%↓
다이소, 홈 가드닝·트레이닝·취미 용품 선봬
롯데免, 건기식 최대 55% 할인·3만원 쿠폰
조선호텔, 설 선물 20~150만원 다양한 품목
이랜드 스파오, 시티보이룩 컨셉 룩북 출시
SSG, 반려·유아동 프로모션... 경품·이벤트 풍성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사진= SSG닷컴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사진= SSG닷컴

유통업계가 다가올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 시기 비대면 트렌드를 대비해 저렴한 가격대부터 프리미엄까지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들을 마련했다.

이마트는 과일선물세트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샤인머스캣'을 저렴한 가격에 내놨다. 이마트가 과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과일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설 1% 수준에서 2021년 설 6%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올 선물세트용 샤인머스캣 물량을 지난해 설 대비 2배로 대폭 늘렸다. 아울러, 샤인머스캣 시세가 전년보다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선물세트 가격을 최대 10% 낮췄다.

이마트 관계자는 "전국에 걸친 산지 네트워크 및 바잉 노하우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매입 역량과 효율화된 유통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다이소
사진= 다이소

다이소는 '새해 경심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취미나 건강관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홈 가드닝 용품, 취미용품, 홈 트레이닝 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 선보인다.

홈 가드닝 용품은 다육식물, 씨앗, 화분 등 홈 가드닝을 처음하는 사람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관리가 간편한 다육식물은 두 종류 준비됐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 사무실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기 좋다. 씨앗은 직접 파종을 할 수 있는 씨앗과 화분과 씨앗, 배양토가 같이 구성된 상품을 마련했다. 

취미용품은 끈 공예와 스트링 아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 'PP끈 공예세트'는 PP밴드와 바구니를 만들 수 있는 설명서가 같이 동봉돼 있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홈 트레이닝 용품은 사무실에서도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파워 리스트'는 손목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팔 길에 맞춰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스퀴즈 볼'은 지름이 5cm정도의 작은 공으로 손과 손목, 손가락 강화에 효과가 있고 상품 뒷면에 운동방법에 대해 나와있어 운동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이후 증가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1월 31일까지 블랙모어스, 지엔씨, 네추럴라이프 등 글로벌 브랜드의 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치약, 마누카꿀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9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면세점은 고객들이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건기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 종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품 한우 VIP 세트 포장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명품 한우 VIP 세트 포장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2022 설 선물세트'를 10일부터 1월 29일까지 선보인다. 배송은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신선 식품의 경우 수도권 지역에 한하여 호텔 직원이 직접 배송할 예정이다.

먼저, 매년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만을 엄선해 준비한 한우 세트를 20만원대의 실속 세트부터 1++등급 한우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만으로 구성한 150만원대의 VIP 세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한 수산 제품과 과일, 견과 등 고메, 웰빙 세트도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법성포 전통 재래 참굴비 ▲제주 진 은갈치 ▲제주 선건옥돔 ▲전복장 ▲조선 전통 미(米) 웰빙 세트 ▲조선호텔 김치 세트 ▲프리미엄 과일 혼합 세트 ▲견과 세트 ▲소믈리에 와인 세트 7종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침구 세트, 배스로브 등 다양한 리빙 제품도 준비했다. ▲바로크 침구 세트 ▲에블린 침구 세트 ▲조선호텔 타월세트 ▲조선호텔 배스로브 등을 만날 수 있다.

시티보이 룩북 이미지. 사진= 이랜드
시티보이 룩북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 스파오는 '시티보이룩' 콘셉트의 프로젝트 룩북을 공개한다. '시티보이'란 백패킹, 캠핑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도시 속 청년을 의미한다.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에서 파생되어 여유롭고 넉넉한 실루엣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프로젝트 룩북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 '기용'과 '한동'이 참여해 스파오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시티보이룩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스파오는 올해 기존 제품보다 넉넉한 핏과 깔끔한 스타일이 특징인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를 대표적으로 시티보이룩에 필수인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하의 역시 일반 제품보다 여유로운 핏으로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10일부터 16일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문관 '몰리스 SSG'와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에서 각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와 연계한 '펫 페어' 프로모션에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SSG 닷컴은 신세계몰, 이마트몰, 새벽배송몰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용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구매 없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있다. 420만원 상당의 최고급 반려견 하우스 '레스케이프 펫 스위트'를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증정한다. 매일 1회씩 응모 가능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뉴질랜드무역진흥청과 함께 뉴질랜드 청정 펫푸드 상품도 살펴볼 수 있다. 뉴질랜드의 깨끗한 자연 환경에서 자란 원재료로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해 만든 '지위픽 독 소고기', '위시본 독 오리', 'iti 독 비티 양고기 앤 사슴고기' 등을 판매한다.

추가로,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과 연계한 '리틀 쓱 위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SSG 닷컴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4,000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유아동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