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새해 맞이 먹거리·화장품 할인 이벤트 풍성
상태바
유통街, 새해 맞이 먹거리·화장품 할인 이벤트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1.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겨울 제철 '방어회' 할인 판매
롯데百, 화장품 고객 집중 공략
GS샵, '고스포츠' 정규방송 편성
CJ온스타일, 1월 한 달간 새해·설맞이 행사
롯데홈쇼핑, '우주프로틴' 론칭
방어회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방어회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새해를 맞아 파격 적립금, MZ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편성 등 고객 니즈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겨울 대표 생선회 '방어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방어 가격 안정화를 위해 작년 여름부터 동해안 일대에서 방어 치어를 확보, 어가·축양장과 사전 기획해 총 2만마리의 방어, 약 130톤 물량을 비축했다. 이를 통해 방어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지금도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이 외에도 같은 기간 동안 국산 생대구 왕·특대·특 사이즈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서해안 보령뿐 아니라, 남해안 부산, 동해안 울산까지 전 해역 생대구 물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해안 봉지굴(150g, 가열조리용)도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설화수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는 고객. 사진= 롯데백화점
설화수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경하는 고객.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새해 결심템'과 '설 선물'로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을 집중 공략한다. 업계 단독으로 더블(10%+10%)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해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것.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럭셔리 뷰티 페어' 참여 브랜드 구매시 매장과 사은행사장에서 각각 구매금액대별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중복 증정하여 최대 2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2일부터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오프라인 판매중인 '설화수 윤조에센스 호랑이 해 에디션 세트'를 선보인다. 그 외에도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세트(115ml + 30ml 정품 추가 증정)', '비오템 포스 수프림 모이스춰라이저 세트(50ml + 50ml 정품 추가 증정)', '입생로랑 쿠션 세트(14g + 미니쿠션 5g 추가 증정)’ 등 다양한 기획 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에서도 12일까지 '로레알 대전'을 진행해 ▲키엘 ▲입생로랑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을 구매하면,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과 함께 금액대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스포츠 이미지. 사진= GS샵
고스포츠 이미지. 사진= GS샵

GS샵은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고스포츠(GO Sports)’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고스포츠'는 GS샵이 MZ세대와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영포티(Young Forty)를 겨냥해 만든 방송이다. GS샵은 이번 정규 편성에 맞춰 기존 골프웨어, 아웃도어 상품뿐 아니라 식품, 렌털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매주 일요일 낮 12시 25분에 방송된다. 

'고스포츠'에서는 신화의 만능 엔터테이너 전진과 유지은 쇼핑호스트가 운동과 건강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면서, 관련된 상품을 소개한다. 또 예능 방송처럼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어 고객들의 참여도 활발하다.

'고스포츠' 방송의 UV(생방송 시청가구수)는 기존 동일 시간대와 비교해 2.5배 증가했으며, 해당 방송의 라이브톡(GS샵의 실시간 소통 채널) 역시 5배 이상 대폭 증가했다.

사진= CJ온스타일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의 새해·설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자신을 위한 새해 선물이나 친지·지인을 위한 명절 선물 구입 시 고객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CJ온스타일이 파격적인 가격 할인과 적립금 등 혜택을 준비했다.

설 명절 행사는 7일 시작하는 '설레는 선물하호' 적립 행사로 본격 개시한다. 7~26일 사이에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또한 25일까지 운영하는 '식품선물 대량구매' 기획전에서 스팸·홍삼·떡·과일 등의 명절 인기 선물 세트를 동일상품 10개 이상& 10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선물 품목 및 예산 별 고객 맞춤 추천이 필요한 고객은 1:1 전화 상담도 진행 가능하다.

더불어 17~ 23일 명품 초특가 구매권 추첨 행사 '래플 온스타일'을 연다. 당첨 고객은 샤넬 아코디언 클래식 카드 홀더 백(17일 응모), 갤럭시 탭 S7(18일 응모), 발뮤다 더 레인지(19일 응모) 등의 품목을 99%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주말·연휴 기간별 '스페셜WEEKEND' 행사도 있다. 22~23일 CJ온스타일 TV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30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하면 '오덴세 친환경 주방 세제 세트'를 모든 고객에게 증정한다

'우주프로틴'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우주프로틴'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자체 상품을 론칭하고, MZ세대 공략을 가속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해 왔다. 

첫 번째 상품으로 자기관리,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세대 특성을 반영해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고단백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을 선보이게 됐다. 이를 시작으로 패션, 리빙 등 MZ세대 맞춤형 자체 상품 개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