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기자의 화장품털기] 호랑이를 화장품 속에... 틈새 노리는 브랜드들
상태바
[최 기자의 화장품털기] 호랑이를 화장품 속에... 틈새 노리는 브랜드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1.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주차 화장품 신상] 호랑이띠 겨냥 한정 제품들
에뛰드, SK-II 새해 겨냥 한정 제품 눈길
안나수이, 사랑스러운 2022 스프링 컬렉션
라벨영, 각질 제거 위한 신개념 풋 필링젤
다비네스, 97.2% 천연 성분 함유 마사지 오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사진=1.에띄드의 '무직타이거 컬렉션' 2.SK-II의 '2022 피테라 에센스 뉴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3.안나수이 코스메틱의 '2022 스프링 컬렉션'
사진=1.에띄드의 '무직타이거 컬렉션' 2.SK-II의 '2022 피테라 에센스 뉴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3.안나수이 코스메틱의 '2022 스프링 컬렉션'

신년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시장 공략을 위한 아이템들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2년 호랑이 띠의 해를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과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 풋 필링젤, 마사지 오일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먼저 에뛰드는 2022년 호랑이 띠의 해를 맞아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콜라보한 ‘무직타이거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은 2022년 흑호의 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을 듬뿍 담은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를 적극 활용했다. 신나는 뚱랑이, 나른한 뚱랑이 두가지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소장가치를 높였다.

신나는 뚱랑이는 생기 있는 웜톤 계열의 오렌지 컬러, 나른한 뚱랑이는 차분한 쿨톤 계열의 핑크 컬러 2종으로 구성해 자신의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9구 아이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는 진하지 않은 음영 컬러와 화사한 글리터로 구성돼 눈매를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탱글탱글한 젤리물막을 얹은 듯 한 ‘젤리 듀이 틴트’, 맑고 선명한 컬러감으로 두볼의 생기를 밝혀주는 ‘듀이 블러셔’,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순정 스킨케어 2종 세트’까지 알차게 준비됐다.

SK-II는 임호랑이의 힘과 용맹함에 영감을 받아 ‘SK-II 2022 피테라 에센스 뉴이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호랑이를 상징하는 대담한 그래픽 디자인과 함께 SK-II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운명은 우연이 아닌, 당신의 선택에 달렸다.(Destiny is not a matter of Chance, is a matter of Choice)’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오랜 시간 SK-II를 대표해온 피테라 에센스는 브랜드 고유 성분인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안나수이 코스메틱(안나수이 뷰티)은 ‘2022 스프링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되는 ‘클래식 루즈’는 기존 제품보다 더 맑고 사랑스러운 발색이 특징인 틴트 립스틱이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핑크, 레드, 오렌지, MLBB, 플럼 다섯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포뮬러로 가볍게 발리지만 밀착력이 좋아 맑고 선명한 컬러가 오래 유지되며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하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와 함께 최상의 립 컨디션을 유지해 완벽한 발색을 도와줄 립밤, 더 립 트리트먼트도 함께 출시됐다. 용기에 어플리케이터가 탑재돼 쫀쫀한 제형의 립밤을 위생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팅 머터리얼(fitting material)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주고 은은한 진줏빛 펄이 볼륨감 있고 건강하게 빛나는 핑크빛 입술로 연출해 준다. 밤과 낮 모두 사용 가능하며 집중 보습 케어가 필요할 경우 평소보다 도톰하게 발라 립 마스크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1.라벨영의 '쇼킹닥터피쉬테라피' 2.다비네스의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
사진=1.라벨영의 '쇼킹닥터피쉬테라피' 2.다비네스의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

한편 신년을 겨냥한 틈새 공략 이색 아이템들도 관심을 모은다. 라벨영은 사람의 각질을 먹이로 하는 물고기인 닥터피쉬에서 착안한 풋 전용 필링젤 ‘쇼킹닥터피쉬테라피’를 내놓았다. 

이탈리아 온천수 30%와 ABPL Complex, 우레아 성분을 함유한 발 각질 집중 관리 제품으로, 불필요한 각질과 굳은살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냄새 케어까지 돕는다.

또한 닥터피쉬 마일드 필링 시스템이 적용돼 딱딱한 굳은살도 부드럽게 녹여주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체온과 유사한 미온감과 미네랄, 수분이 풍부한 이탈리아 온천수 30% 함유로 각질을 촉촉하게 불려주고, 필링 성분인 ABPL Complex(AHA, BHA, PHA, LH)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더불어 온천수 안에 담긴 천연 보습 인자 성분인 우레아(Urea)와 보습감을 더해주는 꿀이 발각질을 매끄럽게 케어한다.

이와 함께 각질·보습&소취 특허 원료 함유와 5가지 유해성분을 무첨가해 순한 사용감을 주고, 아카시아 민트향을 적용해 발냄새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뷰티앤케이가 공식 유통하고 있는 이탈리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두피·바디 겸용 ‘엘리베이팅 마사지 오일’을 출시했다. 두피, 핸드, 바디 마사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각종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스위트 아몬드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돌콩 오일 등을 함유해 피부 영양 공급과 두피 딥클렌징을 돕는다.

또한 고대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됐다고 알려진 브라미 추출물이 두피와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97.2% 천연 성분을 사용했으며, 파라벤이나 설페이트 등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성분은 배제했다. 패키지 또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탄소 중립 용기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다비네스의 환경친화적 철학을 반영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