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동병원,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부산 대동병원,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12.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응급의료센터 운영
응급환자 24시간 전문의 진료
부산대동병원 전경, 사진=대동병원

부산 대동병원이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이 실시한 2021년 산재보험 의료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동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며 산업재해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24시간 전문의 진료 및 응급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원무부서에 산재보험 전담직원을 배치해 산업재해 환자들의 빠른 사회복귀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평가대상은 의료기관의 인력 및 시설, 규모, 업무상의 재해를 입은 근로자에 대한 진료 실적, 진료비 청구 금액 또는 요양급여 등에 관한 종전의 평가결과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대동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며 산업재해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24시간 전문의 진료 및 정형외과, 신경외과, 외과 등의 응급수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원무부서에서는 산재보험 전담직원을 두고 산업재해 환자들의 빠른 사회복귀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병원에는 진료비 정기 현지조사 면제, 1년간 의료기관 종별가산율에 5%를 추가 가산하여 진료비를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대동병원 관계자는 “개원 77주년을 맞이하는 대동병원은 지역에서 발생한 산업재해 환자들의 건강 회복과 조속한 사회·직업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외래 및 입원에서 퇴원, 재활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산업재해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