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나눔 릴레이"... 유통가, 연말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기부·나눔 릴레이"... 유통가, 연말 이웃사랑 실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2.2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사랑나눔 패션쇼 '동참
풀무원, 괴산군청에 재배 수확한 유기농 쌀 40포 기탁
이연에프엔씨, 얼큰설렁탕 간편식 1000팩 기부
사진= 아이디병원
사진= 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시니어 전문 엔터테인먼트 제이액터스가 개최한 '2021 연탄은행 사랑가득나눔 시니어모델 자선 패션쇼'에 동참하고 연탄 기부에도 힘을 보탰다.

24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박상훈 병원장은 '2021 연탄은행 사랑가득나눔 시니어모델 자선 패션쇼'를 직접 방문해 연탄 기부금 전달 및 불우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다. 해당 패션쇼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불우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로 열리는 자선행사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추운 겨울 힘들어하실 불우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연탄 기부에 작은 힘을 보태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이 충북 괴산군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나눔 활동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위치한 풀무원 연수원 로하스아카데미는 풀무원 농장에서 건강하게 재배해 수확한 800kg 상당의 유기농 쌀(20kg, 40포)을 괴산군청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와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강태휘 센터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가 괴산군청에 기탁한 쌀은 풀무원 농장에서 직접 재배해 수확, 가공한 유기농 쌀이다. 이 쌀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한 건국에코인증원으로부터 유기농산물 인증까지 획득했다. 괴산군청에 기탁된 쌀은 괴산군 지역 내 저소득 가구 4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이연에프엔씨
사진= 이연에프엔씨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간편식 제품을 기증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지역 내 교통 봉사활동을 비롯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성남시 중원구 교통질서연합회에 자사 간편식 제품인 '설렁탕집 얼큰설렁탕' 1000팩을 기부했다.

기부된 얼큰설렁탕 간편식 제품은 중원구 교통질서연합회를 통해 성남 중원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사진= BBQ
사진= BBQ

제너시스비비큐도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지난 23일 BBQ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BBQ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2년부터 한 해 동안 약 3800만원 상당의 치킨과 기프티콘을 후원한다. 52주 간 매주 치킨 30마리와 기프티콘 10개가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 제품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이전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각 지역별 사회 취약 계층에게 전달되며 수도권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는 이번 달 이미 총 2억원 상당의 자사 가정간편식(HMR) 3900박스를 각 지역 푸드뱅크 17곳에 기부한 바 있다.

또한 BBQ는 지난 22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27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을 기탁했다. 이 날 기부된 상품권은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BBQ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