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M 업데이트... V매트릭스 신규 스킬 추가
상태바
넥슨, 마비노기M 업데이트... V매트릭스 신규 스킬 추가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12.18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종 직업 대상 고유 스킬 1종 추가
200레벨 이용자 코어 젬스톤으로 획득
직업군별 공용 스킬도 새로 등장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V매트릭스 스킬'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46종 직업 대상으로 각 직업마다 고유 'V매트릭스 스킬'을 1종씩 추가했다.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등 직업군별 공용 스킬 역시 선보였다. 'V매트릭스 스킬'은 200레벨을 넘은 이용자들이 '코어 젬스톤'을 사용해 획득 가능한 스킬이다.

난도에 맞는 사냥터와 콘텐츠를 한눈에 보여주는 길라잡이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길라잡이를 통해 캐릭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확인하면 된다. 레벨별 콘텐츠 메뉴에선 유니온, 원정대 등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시스템도 볼 수 있다.

연말 시즌을 맞아 '행복한 마을' 테마 이벤트도 다음달 20일까지 선보인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눈사람 코인'을 모은 이용자는 '행복한 마을' 상점에서 '메이플 월드의 산타 라이딩', '행복한 눈사람 코디 상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산타를 기다리는 아이의 그림일기를 완성하는 콘셉트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정 미션을 수행하고 도장을 받으면 '눈사람 코인', '파티 경험치 증가권' 같은 각종 아이템을 지급한다. 미션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빨간코 루디 의상 상자', '루돌프와 선물 라이딩'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눈사람 코인'을 '눈의 결정'으로 교환하고, 이를 '행복한 마을의 트리'에 사용할 경우 '경험치 획득량 15% 증가' 버프 획득이 가능하다. '두근두근 크리스마스 의자' 등 특별한 보상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