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컨소, 인니 최대 규모 석화 플랜트 FEED 수주
상태바
현대ENG 컨소, 인니 최대 규모 석화 플랜트 FEED 수주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2.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싸이펨, 인니 현지업체와 컨소 구성
현대ENG가 주관사... "EPC 우위로 4.8조 본 사업 수주 할 것"

현대엔지니어링은 인도네시아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PT PERTAMINA)가 발주한 ‘TPPI Olefin Complex 사업’의 EPC 연계 기본설계용역(FEED)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TPPI Olefin Complex 사업’은 연산 100만톤 규모의 납사 크래커(NCC)를 통해 연산 70만톤의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과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LLDPE), 연산 30만톤의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연산 60만톤의 폴리프로필렌(PP)을 생산하는 대규모 석유화학 단지를 조성하는 공사다. 총 공사규모는 약 4조 8천억원 규모다. 석유화학 플랜트 사업 중에 최대규모다.

TPPI 석유화학단지 위치도. 사진=현대ENG
TPPI 석유화학단지 위치도. 사진=현대ENG

FEED & EPC 입찰은 가장 적합한 라이센서 (Licensor)를 선정하는 기본설계 노하우와 프로젝트 수행 역량, 고도의 기본설계 역량을 요구하는 사업방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컨소시엄 주관사로서 이탈리아 싸이펨(Saipem)과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를 이끌어 기본설계를 수행했다.

Olefin Complex’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국가전략사업으로 지정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2019년말 공사 예정 부지를 방문해 석유제품 경상적자 축소 및 에너지 자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반드시 추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발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