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티맵모빌리티와 ESG 상생 협업 업무협약
상태바
KB국민은행, 티맵모빌리티와 ESG 상생 협업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2.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실천 확대 위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실무자급 협업 팀 운영, 상호협력 과제 추진
허인 은행장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 나갈 것"
7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ESG 상생 협업 업무 협약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 (왼쪽)과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7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ESG 상생 협업 업무협약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티맵모빌리티와 ESG 상생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절감, 안전운전 등 ESG실천 확대 위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플랫폼 구성원·제휴 업체 등 원활한 금융지원 통한 상생과 자립 지원 ▲플랫폼·전기차·미래모빌리티 등 신사업 공동 추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의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협업 팀을 운영하며 상호 간 협력 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결합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달 라이더, 대리·택시·화물 기사,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 플랫폼 내 콘텐츠 연계, 화물 주선 업체 금융 지원, 탄소 마일리지 상품 등 미래 신사업에 대해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모빌리티 플랫폼을 선도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긍정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