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2.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사진=라온건설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사진=라온건설

라온건설㈜은 12월 중 경기도 오산시 중심 입지에서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 오산시 고현동 1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 84㎡ 총 438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오산역 및 오산 시외버스터미널(환승센터) 등도 가깝다. 수원·평택·화성 등 인근 지역으로 연결되는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도시 간 이동이 수월하다.

교통개발도 앞두고 있다. 국토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기존 분당선을 기흥에서 오산까지 연장하는 분당선 연장 사업을 최종 포함했다. 오산역에서 서울 강남과 분당까지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망포~동탄~오산역 구간 트램(2027년 준공 예정)과 함께 SRT·GTX-A(2024년 개통 예정) 동탄역과의 연계 환승을 통해 삼성역, 수서역, 서울역 등 서울 주요 권역까지 40분대에 접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어린이집과 고현초등학교가 있다. 성호중․고교 등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소리울도서관, 고현초시민개방도서관 등도 가깝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식자재마트, CGV, 오산한국병원, 오산시청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에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이들에게 직주근접이 용이하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부감투시도. 사진=현대ENG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부감투시도. 사진=현대ENG

◆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부산 해운대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전용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이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41층 초고층으로 건설되는 만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에는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객실 등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일부타입 제외). 또한 단지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 루프탑 가든, 인피니티 풀(루프탑 풀), 스카이 라운지, 옥상조경(정원) 등의 부대시설을 도입해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제일풍경채 검단 1차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제일풍경채 검단 1차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 ‘제일풍경채 검단 1차’12월 분양

제일건설은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제일풍경채 검단 1차’를 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1㎡, 총 1425가구다. 바로 옆에 인천 1호선(예정)이 개통 예정인데다,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핵심 인프라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추첨제 물량이 있어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전 가구 남향위주에 4베이(Bay) 판상형을 도입했으며, 3면 발코니(일부), 1층 테라스(일부) 설계 등을 선보여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실사용 면적을 높였다. 수영장(4레인), 사우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