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기장군 파워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상태바
박형준 시장, "기장군 파워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12.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선·정관선 도시철도 건설 약속
박형준 부산시장이 7일 기장군 소재 파워반도체 상용화센터를 찾아 파워반도체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시청

박형준 부산시장이 7일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 마지막 방문지로 기장군을 방문해 차세대 파워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지원과 함께 기장선·정관선 도시철도 건설을 약속했다.

박 시장은 정관도서관에서 기장군민들을 만나 15분 도시 비전을 직접 설명하고 ‘기장군민과의 행복토크’ 시간을 가지는 등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군민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대화에 참여했다.

이날 기장군 주민들은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개설 ▲대변 죽성교차로 등 도로개설 건의 ▲기장도예관광힐링촌 조성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단 조성 지원 ▲정관 빛·꿈·물 교육행복타운 조성 지원 ▲정관도서관 어린이 복합공간 조성 등을 박 시장에게 건의했다.

박 시장은 행복토크에서 "세계적으로 반도체 물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현 상황에서 관련 산업 육성을 통해 선제적으로 위기에 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파워반도체 클러스터 구축으로 경영환경을 안정적으로 조성해 경제 도약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이 탄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기장군이 부산의 대표 관광지로 떠오르면서 교통 문제도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라며 "교통 체증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여러 안을 검토 중이며 반송터널 건설과 도시철도 기장선 및 정관선 개설 추진 등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가능한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는 박형준 부산시장의 핵심 공약으로 15분 도시는 생활권역 내 학교 문화시설 도서관 공원 등을 걷거나 자전거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보행자 중심의 도시를 만들어 탄소 배출을 낮추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일상생활권을 조성한다는 개념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