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12.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 소통의 장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포스터,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1 미래를 담는 부산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10일까지 벡스코 현장과 온라인 플랫폼(줌 또는 유튜브)에서 '여는마당·참여마당·닫는마당'으로 운영한다.

특히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과를 나누고 혁신 교육의 방향을 탐색하는 주제강연, 사례나눔, 토크 콘서트, 포럼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한다.

'여는마당'에서는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개회선언과 환영사를 하고 하남초 오케스트라의 맞이공연,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의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 스말로그교육'를 주제로 한 강연 등이 진행된다.

'참여마당'에서는 성장터, 나눔터, 배움터, 공감터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33개의 대면 강좌와 9개의 비대면 강좌를 운영하며 '닫는마당'에서는 연세대 정혜신 박사의 '위드코로나, 우리가 함께 준비하는 일상으로 회복' 주제강연과 장학사, 교사,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패널이 나와 '다행복교육지구와 마을교육공동체 역할'에 대해 정책톡톡 토크쇼를 한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이 행사는 우리 교육이 지향하는 바를 실천해 온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다"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면서 일상의 교육 회복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