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겨울철은 역시 '보습'... 연말 스킨케어 시장 달군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겨울철은 역시 '보습'... 연말 스킨케어 시장 달군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연초 노린 스킨케어들
닥터자르트, 유이크, 피브, 허블룸 크림 시장 공략
잇츠스킨, 셀더마, 닥터 브로너스 진정 제품 론칭
더미코스, 맥스클리닉 신개념 안티에이징 제품 눈길
오가나셀, 슈가엔 차별화 제품 출시로 시선 집중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2월 1주차에는 보습 기능을 강조한 크림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사진=1.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 2.지놈앤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유이크가 선보인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 3.피브의 '하이퍼-인리칭 크림' 4.허블룸의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
12월 1주차에는 보습 기능을 강조한 크림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사진=1.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 2.지놈앤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유이크가 선보인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 3.피브의 '하이퍼-인리칭 크림' 4.허블룸의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

12월 1주차에는 내년 상반기를 준비하는 야심작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매년 연말 연초 출시되는 스킨케어는 1년간의 화장품 시장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잣대로 주목 받는다.

우선 주목 받은 제품은 보습을 내세운 크림 제품이다. 닥터자르트는 강한 보습력을 통해 피부 안팎의 건조함을 개선하는 ‘세라마이딘 엑토인 인퓨즈드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 속당김부터 건조로 인한 각질, 피부 가려움, 거칠어진 피부결 등 피부의 극건조 증상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엑토인’ 성분과 닥터자르트만의 독자 성분 ‘5겹 세라마이드’의 시너지 효과로 무너진 보습 장벽을 케어하고, 단 1회 사용으로 150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주성분인 엑토인은 이집트 소금 호수에서 최초로 발견된, 극한 환경 조건에서 서식하는 미생물이 생성하는 자가보호물질이다. 엑토인 성분이 수분과 만나게 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피부 속 코어 보습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엑토인 배리어를 형성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독자 성분 ‘5겹 세라마이드’는 무너진 지질층 사이사이에 보습을 충전해주고, ‘배리어 콤포트’는 건조로 인해 들뜬 각질과 당김을 즉각적으로 케어해 3배 더 강력해진 3중 코어 보습을 완성한다.

지놈앤컴퍼니의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UIQ)는 끈적임 없이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을 출시했다. 유이크의 독자개발원료인 큐티바이옴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피부에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채워주며 무거운 제형 대신 크리미한 제형으로 내 피부처럼 얇고 끈적임 없이 피부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이 하나도 포함되어 있지 않고 100시간 보습 지속 임상테스트를 통과한 저자극 무향 수분크림이다. 이번 바이옴 베리어 소프트 크림 출시로 유이크는 클렌징 폼, 토너, 에센스 인 파우더, 소프트 크림 등 세안부터 보습까지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오징어 게임’ 히로인 정호연을 모델로 발탁해 주목 받은 피브(FEEV)는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 시키고 거친 피부 결을 부드럽게 케어해 줄 ‘하이퍼-인리칭 크림’을 내놓았다.

피브의 핵심 원료인 ‘베툴린’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 약화된 피부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 5종, 히알루론산 등 고보습 성분 함유로 깊은 보습감은 물론 보습 장벽과 피부 결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또한 피부 지질 성분인 지방산, 콜레스테롤을 함유해 피부 방어력을 향상시켜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 유래 성분 약 73%를 함유한 비건 보습 크림이란 점도 강점이다. 또한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일시적 완화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극건성 및 건조로 인한 가려움으로 고민하는 피부를 포함해 모든 피부 타입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연고 타입의 텍스처가 마치 내 피부처럼 얇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이 마무리 된다.

허블룸은 콤부차 라인의 신제품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을 출시했다. 전라남도 보성 유기농 녹차를 발효한 콤부차 성분에 효모 추출 비건 콜라겐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콤부차 추출물의 피부 진정 케어는 물론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성분 탑재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함을 부여한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자극 지수=0.00)를 완료한 무자극 제품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는 크림 텍스처는 보습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 보송하고 매끄럽게 마무리되며,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피부 진정을 내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잇츠스킨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 2.셀다머의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 3.닥터브로너스의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피부 진정을 내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잇츠스킨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 2.셀다머의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 3.닥터브로너스의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피부 진정을 내세운 제품들도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으로 주목 받는다. 잇츠한불의 대표 브랜드 잇츠스킨은 패드 한 장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급속 수분 진정을 선사하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을 내놓았다.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로 사랑받고 있는 ‘파워 10 감초줄렌 라인’의 패드형 제품이다. 메인 성분으로 지리산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을 각각 1만ppm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패드는 직접 피부에 닿는 만큼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했다. 일반 시트 대비 수분을 더 머금는 소재로, 수분 진정 에센스를 가득 머금어 말랑해진 젤리 시트가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양 볼을 여유 있게 감싸는 7cm 빅 사이즈 패드로, 마스크 팩을 한 듯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되어 보다 효과적인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72시간 초음파 추출과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한 ‘POWER EFFECT 100 공법’으로 열에 의한 유효 성분 손실을 줄였다. 청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아줄렌빛 텍스처로 인공 색소 처방이 아닌 원료 본연의 색을 적용했다. 또한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는 바다 에너지 성분인 마린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돼 피부 속까지 영양과 수분, 탄력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을 선보였다.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주요 성분인 ‘마린 콜라겐’ 성분을 담아 건조한 겨울철 메마른 피부에 수분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스로 수분을 저장하는 천연 해양 식물인 크리스테 마린 줄기세포는 물론 7가지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4종 등을 함유해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줘 더욱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과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으로 구성됐다.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 캡슐 세럼’은 피부에 도포 시 보습 성분을 감싸고 있는 콜라겐 캡슐막이 터지면서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피부에 전달해 부드럽게 마무리해주는 탄력 충전 세럼이다. 피부 장벽은 강화하고 탄력을 채워주는 고농축 고함량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은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도 있게 흡수돼 건강한 탄력감을 선사해준다.

닥터 브로너스는 겨울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5가지 유기농 오일의 건강한 유수분을 채워 줄 올인원 멀티밤인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을 2가지 용량으로 선보였다.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성분 99.6%로 영유아는 물론 민감성 피부 역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5가지 고농축 유기농 오일이 건강한 유수분을 채워 진정·보습·영양 3중 케어를 돕는다. 풍부한 영양을 지닌 햄프씨드 오일은 속 건조 없이 촉촉한 보습을,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오일들의 흡수까지 도와 더욱 깊이 스며드는 영양을 전한다.

호호바 오일은 수분이 피부에 오래 머무르도록 수분 잠금막 역할을 해주며 올리브 오일과 버진 코코넛 오일의 영양 성분은 거칠어진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관리해 준다. 제품은 넉넉하게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57g과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수시로 보습을 관리할 수 있는 미니사이즈 14g 두 가지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안티에이징 제품들도 특허 성분을 내세우며 관심을 모았다. 인스코비의 대표 브랜드 더미코는 피부 코어 탄력을 강화하는 신제품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을 출시했다. 앰플 한 병에 FGF7 성분, 콜라겐과 함께 5중 히알루론산, 풀러린, 6가지 종류의 펩타이드 등을 함유해 앰플 하나만으로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FGF7은 20년 이상 단백질을 연구한 인스코비의 바이오 계열 연구소 셀루메드의 특허 성분이다. 인체 피부 DNA 서열과 100% 일치하며 진피 내 활성화 작용을 통해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피부 구성요소 증가와 히알루론산 합성에 도움을 준다.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탄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수분력을 자랑하는 5중 히알루론산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여기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인 풀러린, 베타글루칸과 6종 펩타이드 성분도 함유돼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고 모공 탄력과 주름을 개선해준다.

맥스클리닉은 괄사스틱과 영양 크림을 접목한 신개념 화장품 ‘퍼펙트 브이리프팅 밤’을 새롭게 선보였다. 전 세계 SNS 대란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1세대 ‘써마지 리프팅 스틱’과 2세대 ‘카사지 리프팅 스틱’에 이은 3세대 제품이다. 이미 페이스북을 통해 조회수 2,700만뷰를 기록하며 유튜브와 SNS 상에서 전 세계 화제를 모은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기대를 모았다.

실제 괄사테라피에 사용되는 도구 모양 그대로 스틱 각 면의 굴곡을 이용해 피부에 중요한 지압 점과 림프를 마사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자 개발 성분 베이비 칵테일 콤플렉스와 더불어 피부 본연의 건강한 활력을 찾아주는 슈퍼 내추럴 성분들이 함유돼 안티에이징 밤이 피부 온도에 자연스럽게 녹으며 고영양 보습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특허 성분을 내세운 안티에징 제품들과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1. 더미코스의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 2.맥스클리닉의 '퍼펙트 브이리프팅 밤' 3.오가나셀의 의료기기 인증 신제품 ‘닥터 플러스 로션 엠디’ 4.슈가엔은 홍삼 화장품 브랜드 잎스(if’s)
특허 성분을 내세운 안티에징 제품들과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1. 더미코스의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 2.맥스클리닉의 '퍼펙트 브이리프팅 밤' 3.오가나셀의 의료기기 인증 신제품 ‘닥터 플러스 로션 엠디’ 4.슈가엔은 홍삼 화장품 브랜드 잎스(if’s)

한편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오가나셀은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닥터 플러스 로션 엠디’를 출시했다.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창상피복재’로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기준에 따라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다.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스킨 리빌딩 시스템으로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의 근본적 원인을 찾아 저분자 히알루로닉 성분을 담아 수분 공급, 5중 세라마이드로 장벽 강화, 피부 보호의 체계적인 3단계 케어를 통해 무너진 피부 구조를 탄탄하게 바로 잡아 주는 오가나셀만의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한 끈적임이 적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산뜻하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며 스테로이드, 색소, 20가지 유해 성분 무첨가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병원에서 오가나셀 닥터 플러스 로션 MD에 대해 처방 받은 후 필수 준비 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를 제출해 실비보험 신청을 하면 심사 후 환급도 진행된다. 실비 보험 청구 시, 보험사 담당자에게 심평원에 등록된 제품별 비급여 보험 청구코드를 알려줘야 하며 보험사 상품별 월 최대 청구 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이 가능하다. 단, 개인이 가입한 보험 약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단국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인 오경근 교수가 실험실 창업으로 설립한 슈가엔은 홍삼 화장품 브랜드 잎스(if’s)를 새롭게 론칭했다. 제품에 함유된 독자개발 성분인 RGOTM는 효소공학 기술로 저분자화된 홍삼의 유효성분이다. 슈가엔에 따르면 이 성분은 안티에이징 및 보습효과에 탁월한 홍삼올리고당 뿐 아니라 진세노사이드, 폴리페놀과 같은 홍삼 활성 성분이 포함돼 피부 근본을 개선시키고 본래의 힘을 회복시켜 사계절 탄탄하고 균형 잡힌 피부로 가꿔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