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박차
상태바
롯데지주,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박차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1.12.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 ESG 경영 방향성·성과 제시
내년 6월까지 전 상장사 발간 계획
롯데지주가 경영성과와 ESG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사진=롯데지주
롯데지주가 경영성과와 ESG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사진=롯데지주

롯데지주는 30일 경영 성과와 ESG 활동을 담은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지주와 롯데그룹의 2020년 재무·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ESG 활동 정보는 2021년 10월까지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보고서는 소개·ESG 개요·환경·사회·거버넌스·부록 등 총 6개 챕터, 95쪽으로 구성됐다. 

롯데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이슈 8개 항목을 선정했다. '책임경영 및 컴플라이언스'가 최우선 핵심이슈다. 우수인재 확보 및 개발,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현 등 그룹사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지주회사로서 역할과 책임도 기준으로 삼았다.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롯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인터랙티브 PDF 방식으로 연관 웹페이지 바로가기, 동영상 시청하기 등 다양한 기능으로 독자의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지주 조성욱 ESG팀장은 "롯데는 각 그룹사별 업의 특성을 고려한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계열사에 위원회와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며 "롯데지주는 각 계열사 전담 조직과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거버넌스 확립, ESG KPI 방향성 수립 등 그룹의 ESG 경영 방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는 지난 10월 모든 상장사 내 이사회 설치를 마쳤으며 내년 6월까지 전 상장사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모든 상장사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치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한 그룹은 롯데가 처음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