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올리브영 인기 제품은?... '어워즈&페스타관' 오픈
상태바
올해 올리브영 인기 제품은?... '어워즈&페스타관' 오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부문, 134개 히트 상품 선정
메디힐, 닥터지, 클리오 등 브랜드 포함
밀리밀리 등 자체 브랜드도 순위 랭크
10~12일 DDP에서 오프라인 행사
코로나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은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도 빠른 온라인 대응으로 선전한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이 한해 동안 인기를 모았던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올리브영
코로나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은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도 빠른 온라인 대응으로 선전한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이 한해 동안 인기를 모았던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올리브영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열고 한해 동안 인기를 모았던 제품을 발표했다.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해의 헬스&뷰티 트렌드를 결산하고, 고객과 협력사 모두 함께 즐기는 업계 대표 축제이다. 올해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됐다.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헬스&뷰티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28개 부문, 134개의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는 연간 올리브영이 판매한 4만2,000여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 해 선정한 것이다.

핵심 상품군을 추린 25개 정통 부문에서 100개 히트 상품(1~3위 수상 상품과 MD’s PICK)을,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3개 트렌드 부문(클린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에서는 34개 수상 상품을 엄선해 리뷰 코멘트와 함께 소개한다. 역대 수상 상품과 어워즈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수상 상품 70% 가량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으로 나타나 신진 브랜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모습을 대변했다. 메디힐과 닥터지, 클리오, 3CE 등 한류 브랜드 외에 라운드랩, 아이소이, 아비브 등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선정됐다. 또한 올해 선정 제품에는 케어플러스, 필리밀리 등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들도 랭크에 올라 관심을 모은다.

이어 12월 9일 공개되는 ‘페스타관’에서는 ‘랜선 투어’를 콘셉트로 오프라인 컨벤션 행사 내용을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보태니컬 가든(스킨케어)과 미러 월드(메이크업), 버블 랜드(퍼스널케어), 액티비티 파크(헬스케어) 등 행사 내 주요 테마별 참여 브랜드 소개와 부스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는 ‘어뮤즈먼트 파크’를 콘셉트로 1천 50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포토존, 체험 부스 등으로 꾸며 놀이공원처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134개의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올해 헬스&뷰티 트렌드를 이끈 80여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