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LG디스플레이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 협약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LG디스플레이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 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29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등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기획·실행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LG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스플레이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 'LG디스플레이 현업 부서 협업 지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등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망 스타트업 발굴·연계 협업을 위해 'Dream Play with GCCEI'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Dream Play with GCCEI'는 LG디스플레이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Dream Project'의 일환으로 스타트업과 LG디스플레이의 협업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에는 최소 5000만원, 최대 1억원에 달하는 사업화 연계 자금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LG디스플레이와 유망 스타트업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액셀러레이팅이 가미되는 만큼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파트너 기업 KT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기술 검증(PoC), 전략 투자, 상용화 등 다양한 사업 연계를 진행했다. 올해는 △BMW 그룹 코리아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대교 등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누적 100건이 넘는 사업화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