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생활 불편 해소... 정수기 업계의 이유 있는 변화
상태바
집콕 생활 불편 해소... 정수기 업계의 이유 있는 변화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11.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 커피머신에 정수 기능 결합
코웨이, 다양한 기능 갖춘 가습기 출시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요소도 고려
커피머신과 정수기 기능을 통합한 청호나이스의 '청호 에스프레카페'. 사진=청호나이스
커피머신과 정수기 기능을 통합한 청호나이스의 '청호 에스프레카페'. 사진=청호나이스

최근 생활가전 업계가 사람들의 가정생활에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신제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청호나이스와 코웨이는 주력인 정수기에 그치지 않고 집 안에서의 휴식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으로로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청호나이스는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 커피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제품인 ‘청호 에스프레카페’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2014년 첫 출시 이후 누적판매 12만5,000대 이상을 판매한 청호나이스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시리즈의 2021년 신제품이다. 특히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출시 10개월만에 1만대 넘게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역삼투압 필터 시스템으로 깨끗한 물은 기본, 캡슐커피머신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특히 기존에 출시됐던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시리즈와 다른 캡슐모듈을 적용, 커피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깨끗한 얼음과 물을 제공하는 얼음정수기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단순한 커피추출 기능을 넘어 맛과 향이 더 깊은 고품질의 커피까지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생활 가전이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기존 커피머신얼음정수기시리즈와는 다른 캡슐 모듈을 적용했다. 맛과 향이 더 깊은 최적의 원두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신모듈을 적용, 적절한 추출압력을 통해 쓴맛은 줄이고 커피 전체의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이상적인 커피 추출 밸런스를 형성한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와 티 추출까지 터치 한번으로 가능하다.

커피 또한 업그레이드 됐다. 최고의 커피 맛을 위해 3중겹의 구조로 제작된 캡슐을 도입, 캡슐 내 원두분말의 산화를 방지했다. 또한, 영국의 환경인증인 ‘BPA FREE 인증’을 취득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캡슐은 에스프레소의 원조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 및 그라인딩한 원두커피로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적용, 히든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터치방식을 적용해 집안의 품격을 높여준다. 조작부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지만 버튼을 기능별로 세분화해 누구나 조작이 쉽고 간편하도록 배치돼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건조해진 실내 공기를 케어할 수 있는 코웨이의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 사진=코웨이
건조해진 실내 공기를 케어할 수 있는 코웨이의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건조해진 실내공기를 조절할 수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AM-1421G)’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이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에서 유래한 3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이 제품은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노블 가습기는 위생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먼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했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했다.

이번 신제품은 2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가습에 이용되는 공기도 안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가습기답게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담고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 물통 채움 시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이후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생활에 편의를 도모하는 다양한 가전이 출시되고 있다”며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