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프로모션 범람하는 연말... '더 눈에 띄어야 산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프로모션 범람하는 연말... '더 눈에 띄어야 산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20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
바이오메디카, TGF-β1 특허 성분 내세운 제품 눈길
키노닉스, 진정 효과 높은 양배추 추출물 함유 앰플 출시
아이허, 편백수 등 자연 유래 성분 함유한 6종 선봬
본느, 사업 철수 11개월만에 '터치인솔' 재론칭
AGE 20’s, 나스 등 메이크업 에디션 제품 눈길
매나테크, 다비네스 등 두피 케어 라인도 주목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매년 연말에는 재고로 남을 우려가 있는 화장품 판매를 위해 할인과 기획 상품이 주를 이룬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 차별화를 내세우는 연말 에디션들도 봇물을 이루는 시기이다. 때문에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뜸한 때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올해 11월 3주차에도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며 기획 세트들이 시장에서 치열한 할인 경쟁을 벌였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우며 홈쇼핑과 와디즈 등에서 주목받은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11월 3주차 주춤한 스킨케어 신제품 속에서도 몇몇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성분으로 선보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바이오메디카 2.키노닉스 3.DWQ 레시피 4.터치인솔
11월 3주차 주춤한 스킨케어 신제품 속에서도 몇몇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성분으로 선보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바이오메디카 2.키노닉스 3.DWQ 레시피 4.터치인솔

성분부터 다른 스킨케어 제품

11월 3주차 주춤한 스킨케어 신제품 속에서도 몇몇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성분으로 선보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인스코비의 바이오메디카는 급격하게 추워진 동절기를 겨냥해 피부 재생에 효과가 높은 특허물질 ‘TGF-β1(Transforming Growth Factor β1)’을 함유한 신제품 ‘D.N.A 100 TGF-β1 바이오 이펙트 크림’을 선보인다.

바이오메디카는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전환성장인자 단백질 TGF-β1을 주성분으로 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자회사 셀루메드는 20년의 피부 단백질 연구 끝에 특수 의료 단백질 TGF-β1 성분을 대량생산하는데 성공, 이를 화장품 특허 성분으로 등재시켰다. 이는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1g당 약 1,000억원에 거래되고 있는 존재 가치가 뛰어난 희귀 성분이다.

TGF-β1을 함유한 세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신제품 ‘D.N.A 100 TGF-β1 바이오 이펙트 크림’은 TGF-β1 성분의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증진 효과로 피부 안티에이징 기능 부여와 8중 히알루론산의 풍부한 보습감,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이 더해져 동절기에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키노닉스는 정제수 대신 양배추 추출물 85%를 사용, 자일리톨, 페퍼민트 오일 등의 쿨링 성분을 함유한 수분진정앰플 ‘캐비지 카밍 앰플’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론칭했다.

임상을 통해 피부온도를 즉각적으로 –4.01도 낮춰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 사용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양배추 추출물 성분 고함량으로 일명 '양배추앰플'로도 불린다. 키노닉스는 이미 와디즈를 통해 카모클렌징패드, 양배추쿨쿨패드, 로지톤업선밀크 등의 제품을 펀딩한 바 있으며, 누적 펀딩액 5억6,0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키노닉스 브랜드 관계자는 “쿨링 제품은 여름에만 사용해야 한다는 선입견이 있는데 추운 겨울철 외부 자극으로 피부 온도가 쉽게 달아 오르기 때문에 피부 온도 안정화를 위해서는 쿨링 제품으로 적정 피부 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아이허는 꾸준한 관리를 할 수 있는 ‘데일리 케어’를 통해 ‘얼리 안티에이징’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로 편백수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내세운 화장품 브랜드 ‘DWQ 레시피’를 론칭하고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에센스 1종, 크림 1종, 세럼 4종으로 총 6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더마 마일드 에센스’는 일반 정제수가 아닌 편백수 73%와 코코넛 야자수 12%의 항산화 에너지를 담은 활력 성분으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더마 마일드 크림’은 항균 작용과 면역 기능이 뛰어난 편백나무의 항산화 피톤치드 에너지를 담아 맑고 탄탄한 피부를 가꾸어주며 올리브 크리스탈 에멀전(Olive Crystal Emulsion) 기술로 TMSL(Trans Epidermal Water Loss) 방지 효과가 우수해 유효성분의 흡수를 촉진한다.

‘더마 마일드 인텐시브 세럼’은 판테놀 10%의 고함량을 통해 피부 진정·항산화·장벽강화 기능까지 동시에 갖춘 다용도·다효능을 자랑하는 세럼이며 ‘더마 마일드 너리싱 세럼’은 피부 진정에 효과가 높은 쑥잎수 79%를 함유, ‘수분 진정’ 효과를 발휘한다.

‘더마 마일드 에너지 세럼’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는 베타-글루칸을 함유, 수분 잠금 효과와 함께 수분 터치감이 거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더마 마일드 인리치드 세럼’은 편백수 31%를 함유해 피부 면역력 증가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스킨 매트릭스 시스템을 적용해 ‘강력하고 촘촘한’ 속보습도 선사한다.

한편 지난해 12월 경영악화를 이유로 사업 철수를 발표하며 충격을 주었던 본느의 터치인솔이 11개월만에 다시 '터치인솔'이라는 이름으로 재론칭됐다. 발표에 따르면 기존 색조 위주의 브랜드를 전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스킨케어로 변경시킨 것이 달라진 점이다.

첫 제품으로 출시된 터치인솔 블레미쉬 기초 라인은 카렌듈라와 캐모마일, 그리고 라벤더, 로즈마리, 타임, 오레가노로 구성된 허브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됐다. 제품은 크림, 앰플, 토너, 세럼, 클렌징의 기초 베이스 5종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12개 품목으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재 터치인솔은 중국 진출을 위해 위생허가 취득 절차를 진행 중이며 영업 회복을 위해 북미와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메이크업 제품은 연말이 되면서 리미티드 에디션 외에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양상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3주차에도 일부 에디션 제품 외에 신제품 출시는 저조했다. 사진=1.애경산업 2.나스
메이크업 제품은 연말이 되면서 리미티드 에디션 외에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양상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3주차에도 일부 에디션 제품 외에 신제품 출시는 저조했다. 사진=1.애경산업 2.나스

메이크업, 연말에는 에디션 제품이 대세

메이크업 제품도 리미티드 에디션 외에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고 있다. 11월 3주차에도 일부 에디션 제품 외에는 신제품 출시가 이뤄지지 않았다. 에디션 제품으로는 애경산업의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선보인 2021 홀리데이 에디션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스타 에디션’과 나스(NARS), ‘홀리데이 2021 컬렉션’이 관심을 모은다.

우선 AGE 20’s가 출시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스타 에디션’은 건조한 겨울철에도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빛나는 별에서 영감을 받아 연말연시 시즌에 어울리는 화려한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찬란하고 영롱한 빛을 내는 ‘샴페인 골드’, 화사하고 은은한 핑크 빛이 감도는 ‘핑크 골드’ 등 두가지 색상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품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제품은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붉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화이트 라떼’, 노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핑크 라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다양한 피부 톤을 고려해 가장 밝은 컬러의 ‘13호 라이트 베이지’와 중간 컬러의 ‘21호 베이지’, 약간 어두운 컬러의 ‘23호 미디움 베이지’ 등 3가지 컬러 베이스를 출시해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는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2021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화려한 연말을 연상시키는 메탈 레드, 실버, 핑크 컬러에 브랜드 시그니처 리본 디자인으로 선물을 감싼 듯한 유니크한 리미티드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또한 나스의 아이코닉한 쉐이드와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연말 선물로도 제격이다.

나스의 베스트 셀링 제품인 ‘퓨어 래디언트 프로텍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SPF23/PA++’은 한정판 메탈 핑크 케이스로 출시돼 뷰티 팬들의 소장욕을 자극한다. 실버 메탈릭 케이스 안에 리본으로 감긴 선물 디테일의 불렛이 인상적인 ‘언랩트 어데이셔스 립스틱’을 비롯해 나스의 아이코닉한 쉐이드 오르가즘, 라구나, 돌체 비타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으로 구성된 ‘언랩트 미니 아이섀도우 팔레트’ 3종 등의 다양한 라인업은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립 밤과 블러쉬, 블러쉬 브러쉬 등의 인기 제품을 미니사이즈 3종으로 특별하게 구성했으며, 아이코닉한 립 밤 제품을 사이즈와 쉐이드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해 고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최근 환절기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월 3주차 역시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두피 관리 제품들이 잇달아 소비자들과 만났다. 사진=1.매나테크 2.뷰티앤케이 3.츠바키
최근 환절기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월 3주차 역시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두피 관리 제품들이 잇달아 소비자들과 만났다. 사진=1.매나테크 2.뷰티앤케이 3.츠바키

"환절기 특별한 제품으로 두피 관리하세요"

최근 환절기에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11월 3주차 역시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두피 관리 제품들이 잇달아 소비자들과 만났다.

먼저 매나테크 코리아는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디오갠트 샴푸&컨디셔너’ 2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된 ‘디오갠트 샴푸, 컨디셔너’는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가 아닌 자연에서 나온 친환경 성분만을 활용해 제작됐다. 세계적인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EVE)’에서 인증을 획득한 것도 특징이다.

‘디오갠트 샴푸, 컨디셔너’는 건강한 두피케어와 탈모예방을 위해 자연유래 3종 원료(4가지 레드 베리, 다단 발효 추출법을 이용한 식물 추출물, 완두콩 단백질)와 보습을 위한 글리코 헤어 케어 성분(케이프 알로에, 알로에베라)을 함유했다. 또한, 두피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더마 바이옴’ 성분이 매나테크만의 첨단 과학방식으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두피 건강을 해치는 SLS, SLES와 같은 화학계면활성제, 실리콘, 페라페닐렌디아민(PPD) 등의 유해 화학 성분을 배제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뷰티앤케이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자사 고기능성 두피 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엘리베이팅 라인’을 론칭했다. ‘상승(elevate)’을 의미하는 엘리베이팅 라인은 함께 사용하는 고기능성 내추럴텍 라인의 효능을 극대화하고 문제성 두피에게 수준 높은 살롱 클리닉 경험을 선사한다. 패키지 또한 꿈, 개선, 자유, 변화 등을 의미하는 ‘날개’와 변화무쌍한 경험을 의미하는 ‘크레페 핑크’ 컬러를 메인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한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츠바키는 방송인 기은세를 앞세워 현대홈쇼핑을 통해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세트’를 단독 출시했다.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라인은 엉키고 끊기는 모발에 뷰티 에센스 성분을 꽉 채워, 케어 후에는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는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는 기다리지 않고 씻어내도 충분한 트리트먼트 효과를 제공하고,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샴푸’는 모발 안팎 손상을 동시에 케어해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