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에서 해방"... 화장품 업계, 수험생 마케팅 활발
상태바
"수능에서 해방"... 화장품 업계, 수험생 마케팅 활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2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씨엔씨, 메이크업 최대 50% 할인
토니모리, 전 품목 30% 할인 쿠폰 증정
키엘 등 수입사 수험생 위한 제품 추천
에이블씨엔씨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뷰티 ON 수능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뷰티 ON 수능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에이블씨엔씨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기업들의 이벤트와 제품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우선 에이블씨엔씨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뷰티 ON 수능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에이블씨엔씨 대표 색조 화장품 브랜드인 스틸라, 부르조아, 림멜 등 수입 색조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다. 새내기들도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됐다. 자사 온라인몰인 ‘마이눙크’와 네이버, 11번가 등 제휴몰을 통해 열린다.

립의 메카로 통하는 프렌치 메이크업 브랜드 부르조아와 영국 토탈 메이크업 브랜드 림멜은 전 품목을 각각 최대 30%,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섀도우 명가로 불리는 미국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스틸라는 마이눙크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메이크업 제품들을 담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에나멜 파우치를 추가 증정한다.

토니모리도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기념해 11월 17일까지의 토니모리 누적 고객 중 2001년생부터 2003년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도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기념해 11월 17일까지의 토니모리 누적 고객 중 2001년생부터 2003년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도 수능이 끝나자 2001년생부터 2003년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토니모리 수능 이벤트’는 11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 1일생부터 2003년 12월 31일생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에서 1인 1회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 품목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전 품목 30% 할인 쿠폰과 함께 쇼킹 립 메이크업 제품을 1인 1회 1개 한정 1천원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전 품목 30% 쿠폰은 1천원 특가 품목을 제외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모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수험 환경에서 수능 시험을 준비한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해당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활기차고 즐거운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장품 수입사들이 수능 끝난 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나서는 이들을 위한 제품 제안에 나섰다. 사진=1.키엘 2.로라 메르시에 3.베네피트 4.샤넬
화장품 수입사들이 수능 끝난 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나서는 이들을 위한 제품 제안에 나섰다. 사진=1.키엘 2.로라 메르시에 3.베네피트 4.샤넬

한편 수입사들은 수능이 끝난 후 새로운 시작에 첫 걸음을 내딛기 시작한 Z세대들의 관심 분야 중 하나인 피부관리 아이템들을 추천하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먼저 키엘은 자극받은 오돌토돌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칼렌듈라 꽃잎 토너’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트러블성 피부 고민을 케어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강화하며 막혀있는 모공, 각질, 고르지 않은 피부결 등을 관리해준다.

중요한 날 집중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면 칼렌듈라 꽃잎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양볼, 이마, 턱 등에 올려 토너팩으로 사용하면 된다. 최근 출시된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은 뉴욕의 연말 스트리트 감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 또한 높였다.

로라 메르시에는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화장할 수 있는 ‘플로리스 뤼미에르 쿠션’ 사용을 권했다. 이 제품은 미세하게 정제된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어떠한 각도에서도 빛을 균일하게 반사시켜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본연의 광채와 수딩 효과를 주는 알바 수련 꽃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며 12시간 지속력으로 무너지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한국인 여성을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8가지 컬러로 구성해 뷰티 새내기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베네피트의 아이코닉 제품인 ‘베네틴트’를 추천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틴트’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를 선도한 제품이다.

맑고 투명하게 발색되는 리퀴드 틴트 타입으로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끈적임이 없고 지속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게 밀착되는 가벼운 텍스쳐로, 레이어링 할수록 선명한 발색이 가능하다. 또한 볼에도 사용 가능한 멀티립 앤 치크 제품으로, 통일된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다.

샤넬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레 베쥬 워터 프레쉬 블러셔’를 권했다. 말간 수채화처럼 양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워터 블러셔로 최근 ‘꾸안꾸(꾸민듯 안꾸민듯)’ 메이크업 트렌드와 맞물려 핫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75%의 수분으로 구성된 가벼운 마이크로 버블 피그먼트가 바르는 순간 산뜻한 느낌과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타마린드 씨앗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보습효과를 선사해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진주알 크기의 양을 양 볼에 바른 후,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가장자리를 가볍게 블렌딩 해주면 자연스러운 혈색 표현을 도와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