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메종 드 엘리프 송산’ 청약 돌입,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11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메종 드 엘리프 송산’ 청약 돌입,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11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1.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종 드 엘리프 송산 조감도. 사진=계룡건설
메종 드 엘리프 송산 조감도. 사진=계룡건설

계룡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에 공급하는 ‘메종 드 엘리프 송산’ 청약 접수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종 드 엘리프 송산은 지하 1층~지상 3층 28개동 총 204가구로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공급된다. 블록별 가구수는 EB2블록 116가구, EB3블록 88가구로 들어선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22~23일 이틀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조건은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다. 실거주 및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지는 송산그린시티의 풍부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먼저 송산교, 시화교 등을 통해 안산 중심생활권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주변 동서진입로, 서해안고속도로, 77번국도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안산~시흥~서울로 이어지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정차하는 한양대역(2024년 예정)과 서해선 정차역인 국제테마파크역(2024년 예정) 등이 인접해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송산그린시티 중심상업지역은 물론 송산교, 시화교를 통해 안산 구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유아원, 유치원, 송린초, 송린중, 새솔고, 새솔동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춰져 있다.

세대별 필로티와 테라스를 적용하여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도 우수하며 맞통풍 구조 설계로 세대환기에 원활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크린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주민카페, 북카페, 주민회의실 등 다채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투시도. 사진=동부건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 투시도. 사진=동부건설

◆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를 11월 분양

동부건설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를 11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는 지하 2층~지상 6층 총 90가구 규모이며, 이 중 전용면적 62~98㎡ 23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방배 센트레빌 프리제는 강남의 명문 학군 입지를 갖췄다. 단지 인근 방현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동덕여중·고, 이수중, 서초중·고, 방배중, 서울고, 경문고 등 강남을 대표하는 학교가 가깝다.

교통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사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가까운 사당IC와 서초IC를 통해 강남 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편리하다. 주변으로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성모병원 등은 물론 인근 주요 상권으로 접근도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서울남현점), 이마트(이수점)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방배역과 사당역 인근 중심상업지역 이용도 편리하다. 또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등이 인접해 있어 국내 문화의 중심 입지도 누릴 수 있다. 자연을 누리는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 방배근린공원, 우면산 둘레길, 방배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간단한 산책부터 취미활동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분양 일정은 11월 23일 청약 신청, 24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당 계약은 25일 진행할 예정이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개인은 물론 법인명의로도 신청할 수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사진=DL이앤씨

◆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DL이앤씨(DL E&C)는 오는 12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59㎡A 554가구 ▲59㎡B 130가구 ▲59㎡C 135가구 ▲59㎡P1 1가구 ▲59㎡P2 2가구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LH가 주관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 시행 사업방식으로 민간 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민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해 가점이 부족한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로 꼽힌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약 1110만㎡에 7만5000여 가구로 들어서는 2기신도시로 2023년 조성을 마칠 예정이다. 현재 1만3000여 가구가 분양을 마쳤으며, 2~3단계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신도시답게 교육·교통·자연환경 등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다수의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