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스파오, 해리포터 콜라보... 이마트 개점 28주년 기념식 外
상태바
[시경Today] 스파오, 해리포터 콜라보... 이마트 개점 28주년 기념식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스파오 X 해리포터 컬렉션 제품 화보 컷. 사진= 이랜드월드
이랜드 스파오 X 해리포터 컬렉션 제품 화보 컷. 사진= 이랜드월드

 

스파오, 해리 포터 콜라보 제품 출시

스파오가 12일 '스파오X해리 포터 NEW 기숙사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첫 출시 당시 가장 인기를 끌었던 '퀴디치 맨투맨'을 포함, 소설 속 4개의 기숙사와 호그와트를 품은 기숙사 맨투맨 5종이 새롭게 출시된다. '호그와트 기숙사 체크 잠옷'과 '론&해리 수면 파자마' 등 홈웨어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굿즈도 출시된다. 해리 포터 인기 캐릭터 도비와 도비의 명대사인 'DOBBY IS FREE'가 새겨진 머그컵과 호그와트 엠블럼이 적용된 머그컵 총 2종을 1세트로 제작했다. 극 중 보통 인간을 뜻하는 '머글'들을 위해 출시한 '머그컵 아니고 머글컵'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많은 협업 상품 중에 해리 포터 컬렉션은 특히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스파오의 대표 콜라보"라며 "영화 개봉 20주년을 맞이해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컬렉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스파오X해리포터 NEW 기숙사 컬렉션은 12일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게더타운에 구현된 이마트타운 이미지. 사진= 이마트
게더타운에 구현된 이마트타운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개점 28주년, '게더타운'서 기념식

이마트가 11월 11일 개점 2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모든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개점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게더타운'은 화상회의와 메타버스가 결합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는 개점 기념식 하루 전인 11월 10일부터 '게더타운'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랜더스필드를 구현한 ‘이마트타운’을 조성했다. 임직원들은 '이마트타운'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화상 연결, 음성 대화 및 채팅, 영상 공유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로 ▲SSG랜더스 선수단 응원 ▲다섯 글자 생일 축하 메시지 작성 ▲보물찾기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해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다.

11일 개점 기념식 당일에는 가상공간으로 구현한 이마트 대강당에서 이마트 28주년을 빛낸 임직원 시상식을 진행한다. 기념 시상식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개점 기념식 이후에도 약 한 달 동안 가상공간 운영을 유지해 모든 임직원이 메타버스 공간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군제 메가 세일'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광군제 메가 세일'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광군제 메가 세일' 진행

쿠팡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를 맞이해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광군제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군제 메가 세일'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이 중국의 광군제가 세계적인 쇼핑 축제로 커가는 만큼, 쿠팡이 로켓직구 통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기획하면서 마련됐다.

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데일리 특가를 통해 고객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쿠폰 사용과 함께 1만1110원 추가 즉시 할인 혜택을 500여개 상품에 대해 누릴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쿠팡 '광군제 메가 세일'에 참여하며 최대 20% 할인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상품을 1,110원에 판매하는 '1,110원 특가딜'도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일렉트릭 와인오프너 3종 세트', '멀티-펑셔널 쓰리-인-원 데이터 라인 충전 케이블 1m', '소믹 게이밍 유선헤드셋' 등이 있다.

규모가 큰 행사가 열리는 만큼 참여하는 브랜드도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패션에서 나이키·아디다스·MLB·스케쳐스 등이 참여하고, 음향기기에선 JBL·소니·보스·마샬·뱅앤올룹슨 등이 함께하며 가전 및 디지털기기로는 레노버·로지텍·필립스 등이, 이외에 레고·오랄비·질레트 등 로켓직구로 인기 있는 대표 브랜드가 나선다.

사진 좌측부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이명세 서울환경영화제 집행위원장, GS샵 명예 에코크리에이터 배우 김효진, GS리테일 EX디자인팀 양준수 팀장. 사진= GS샵
사진 좌측부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이명세 서울환경영화제 집행위원장, GS샵 명예 에코크리에이터 배우 김효진, GS리테일 EX디자인팀 양준수 팀장. 사진= GS샵

 

GS샵, '에코크리에이터' 캠페인 진행

GS샵이 환경 영상을 통한 환경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GS샵은 다음달 8일까지 '에코크리에이터'(Eco creator)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내가 GS샵 에코크리에이터 영상제작자가 된다면 만들고 싶은 환경주제'를 댓글로 남기면 해피빈의 기부 아이템인 '기부콩' 2개를 지급한다.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GS샵 에코크리에이터는 '자원순환'을 주제로 환경 영상을 제작하고, 일상 생활 속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GS샵 에코크리에이터에는 영상 제작 전문가 20팀, 청소년 10팀 등 총 30팀이 참여해 환경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전문가 20개 팀은 '누구나 에코크리에이터가 되어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다'는 취지 아래 우리동네 쓰레기 줍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용기내' 캠페인, 의류 업사이클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텀블러 선순환 등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GS샵 에코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청소년, 전문가 부문의 환경 영상과 캠페인은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뿐 아니라 GS샵 에코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러리아 이스트 로로피아나 팝업스토어 전경 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이스트 로로피아나 팝업스토어 전경 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세시아 백' 팝업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에서 22일까지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로로피아나 세시아 백(bag) 팝업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이탈리아 본연의 아름다움으로, 로로피아나의 '세시아 백' 컬렉션을 조명한다. '세시아 백'은 로로피아나가 탄생한 이탈리아 보르고의 세시아 강과 자연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섬세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세시아 숄더백 ▲세시아 크로스 바디백 ▲세시아 지갑 등이 있으며, 자연스러우면서도 절제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오피스룩부터 레저룩까지 다방면에서 편안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특히 스웨이드와 스무스 새틴 가죽 조합의 ‘세시아 백’과 악어가죽 소재의 '세시아 지갑'은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 브랜드K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 브랜드K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지원 나서

카카오커머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11일 코엑스에 오픈하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랜드K'란 대한민국 중소제조기업 제품의 국가 인증브랜드로, 이번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우 브랜드K 제품들과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해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K에 대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오픈하게 됐다. 

카카오커머스와 중소기업벤처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 2019년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브랜드K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카카오커머스의 이번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지원 역시 이러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생 협력 활동이다.

우선, 카카오커머스는 11일에 진행되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제막식에 참여해 오픈을 축하할 예정이다. 제막식에는 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가 참여해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 및 무역협회장, 중기유통센터 대표 등과 함께 오픈 세레모니,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한, 카카오커머스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스토어 내 팝업홍보관을 운영한다. 해당 홍보관에는 브랜드K 상품 중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매출 및 인지도가 상승한 대표 제품들을 전시한다.

참여 브랜드는 총 5곳으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쿤달', 로봇청소기 업체 '에브리봇', 녹즙기 및 음식물처리기 등으로 잘 알려진 '휴롬', 디퓨저·캔들 등 조향 전문 기업 '코코도르', 전통 막걸리 등 프리미엄 전통주를 다루는 '복순도가'가 참여해 홍보관을 찾는 고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또, 11일 15시부터 16시까지 쿤달 브랜드 상품들을 활용한 카카오쇼핑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해당 라이브 커머스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브랜드K 인지도 강화에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리에어펫 착용 이미지. 사진= 지리에어
지리에어펫을 사용중인 반려견. 사진= 지리에어

 

지리에어, 국내 최초 반려동물용 공기캔 출시

지리에어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지리에어펫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리에어(JIRIAIR)는 하동군 화개면 일원 해발 800m의 지리산 기슭에서 포집된 100% 청정 공기를 담은 공기캔 제품이다. 지난해 9월 휴대용 공기로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품목허가를 취득해 출시했다.

올해 지리에어에서는 최근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으로 발을 넓혀 지난달 '지리에어펫'을 출시했다. 지리에어펫은 천연공기를 담아 모든 반려동물에게 사용 가능하며 마스크를 반려동물의 입과 코에 가까이 가져간 후 분사해 사용하면 된다. 지리에어펫 용량은 5.6ℓ로 약 160회 사용이 가능하며,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리에어 관계자는 "향후 실내 청정공기 체인저 등 신제품 개발과 청정 공기 브랜드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관련 사업의 투자를 통해 국내 시장을 더욱 확장하는 한편 하동군을 알리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오공 창고개방' 이벤트 이미지. 사진= 손오공
'손오공 창고개방' 이벤트 이미지. 사진= 손오공

 

손오공 부천 본사서 인기 완구 최대 91% 할인 행사

육아·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13일과 14일 양일간 '손오공 창고개방' 행사를 부천 본사에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둔 창고개방에 걸맞게 육아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 메가블럭, 투모로우베이비를 비롯해 쥬라기월드, 바비, 핫휠, 다트존, 신비아파트, 헬로카봇 등 500여종의 손오공 인기 완구들이 총출동한다. 그중 130여종은 2,000원·3,000원·5,000원 균일가에 판매하며 단순 변심, 포장박스 손상 등의 리퍼브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대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손오공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을 점을 감안해 연령과 상관없이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해 K-골목놀이로 주목받고 있는 구슬치기용 구슬을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한 국자씩 무료로 증정하는 '우리는 깐부잖아' 이벤트와 화제의 오징어 게임을 진행해 최종 승자에게 인기완구를 선물한다.

더불어 행사 기간 내 영유아 특가샵 '오공맘클럽'에 신규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손오공이샵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5000P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총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공맘클럽은 자사 온라인 공식몰 손오공이샵에 오픈한 육아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 메가블럭, 투모로우베이비 전용 특가샵이다.

사진=까스텔바작
사진=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골프웨어 최초 메타버스 ‘XR 패션쇼’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골프웨어 브랜드로는 세계 최초로 12일 오전 9시55분 실감미디어인 XR기술을 적용한 ‘XR패션쇼’를 전격 공개한다. 특별히 패션쇼에 라이브커머스를 접목, 무대 위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방송으로 즉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까지 선사한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 3차원의 가상공간, 이른바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신개념의 XR패션쇼를 까스텔바작이 골프웨어 브랜드로는 세계 최초로 진행함과 동시에, 실시간 소통판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접목시킨 점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신개념 패션쇼를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전 세계 패션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까스텔바작 만의 예술성과 유니크한 스타일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방침이다.

12일 공개되는 까스텔바작의 XR패션쇼에는 XR 메타버스 기술 기업인 ‘스페이스엘비스’와 디지털 패션콘텐츠 제작업체 ‘슈퍼빅’이 협업해 기술적인 부분을 도맡았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아우르는 XR 기술을 바탕으로 필드, 우주 등과 같은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까스텔바작의 2021 FW시즌 스타일 20가지를 360도 입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XR패션쇼의 생동감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가상의 인물이 아닌 실제 모델들이 직접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를 착용했으며, 정교한 그래픽 작업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번 XR패션쇼 연출을 맡은 ROLN의 서창우 대표는 "XR기술을 통해 브랜드 컨셉에 맞는 가상공간을 활용한 개성 있는 쇼를 보여줌으로써, 까스텔바작의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까스텔바작의 XR패션쇼는 12일 오전 9시55분부터 네이버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