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업무혁신 추진... 성대규 사장 "라이트하고 유연하게 보고하라"
상태바
신한라이프, 업무혁신 추진... 성대규 사장 "라이트하고 유연하게 보고하라"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 딜리트&다이어트' 추진
불필요 업무 150개 개선... 구두보고·태블릿PC 활용
성대규 사장 "일류혁신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일하는 방식 지속 개선할 것"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가 불필요한 업무를 완전히 없애거나 줄이는 '워크 딜리트(Work Delete) & 워크 다이어트(Work Diet)'를 추진한다.

워크 딜리트는 임원·부서장이 바뀌어도 과거 관행을 되돌릴 수 없도록 불필요한 업무를 완전하게 삭제해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 다이어트는 중복업무 삭제, 비효율 업무 축소, 업무 간소화·효율화 등을 추진한다.

앞서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최근 전체 임직원 메시지 통해 "민첩성을 기반으로 라이트(Light)하고 유연성 있게 보고해달라"며 보고문화 간소화를 강조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8월부터 인트라넷 설문을 통해 비효율적이거나 삭제가 필요한 업무 169건을 제안 받았다. 그 중 150건에 대한 검토 결과를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 업무혁신이 완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필요할 경우 관련 내용을 사규화해 전체 임직원들에게 준수 의무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일하는 문화를 새롭게 구축하고자 보고서 작성과 회의체계에 대해서도 새롭게 원칙을 정하고 소요되는 자원을 절감해 보다 생산적인 일에 투입할 예정이다. 회의 시에도 사전에 자료를 공유해 시간을 단축하고 각 회의실마다 빔과 스크린을 설치해 종이문서 없이 회의에 참석하도록 할 계획이다.

보고 형식에 얽매이거나 보여주기식 보고서 작성보다는 구두보고 등 자료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내용 전달에 중심을 둔 보고를 진행한다. 일부 서면보고가 필요한 사항은 문서 출력없이 파일을 공유하거나 태블릿PC를 활용해 보고한다.

성대규 사장은 "일류를 위한 혁신과 창조는 필요한 것은 더하고 버려야할 것은 과감하게 빼는 과정에서 시작된다"며 "임직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극대화해 일류혁신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