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사 2명 '대한민국 수학교육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부산교육청, 교사 2명 '대한민국 수학교육상' 수상자 선정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11.1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단위 심사를 통해 매년 선정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에 선정된 부산 광안초등학교 장윤선(왼쪽) 교사와 덕원중학교 박주연 교사. 사진=시교육청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에 부산 광안초등학교 장윤선 교사와 덕원중학교 박주연 수석교사가 선정돼 화제다.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은 수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을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2013년부터 전국 단위 심사를 통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자인 광안초 장윤선 교사는 AI수학학습 프로그램, 과정중심 평가와 형성평가 도구, 학생 역량중심 영재프로그램 등을 개발했으며, 학습 부진학생을 위한 수학캠프 및 동아리지도, 온라인 수학교과서 컨텐츠 개발 등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수학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또 덕원중 박주연 수석교사는 시교육청 수학지원단과 수학연구회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강의와 연구 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배우는 수업, 창의성을 키우는 문제해결 프로젝트 수업, 타 교과와의 융합 수업 등을 통해 수업의 혁신을 선도해 왔으며 수학나눔학교, 데이터리터러시 모델학교 및 인공지능(AI)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새로운 수업 모델 개발과 수학교육의 가치 인식 확산에도 기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수학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다가올 지능정보화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학교육이 한층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