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현대백화점免, 3주년 이벤트... 롯데마트, 이색 신품종 과일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현대백화점免, 3주년 이벤트... 롯데마트, 이색 신품종 과일 선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페토 협업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페토 협업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免, 3주년 기념 이벤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무역센터점 오픈 3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손잡고 '더 현대적인 생일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고객은 제페토 내에 마련된 현대백화점면세점 월드에서 현대백화점면세점의 공식 모델인 윤아와 정해인의 3D 아바타를 찾아 '비밀의 방'을 안내 받고, 비밀의 방에서 찾은 키워드를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정답을 맞춘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3 512G(3명),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 모공 프라이머 (5명), 록시땅 2021 리미티드 버베나 핸드 트리오(5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17일 개별 통보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메타버스를 접목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건, 최근 급증하고 있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이들의 유입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올 1월부터 10월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2030 회원수는 지난해보다 3배 가까이 늘었는데, 이는 전체 회원 증가율보다 1.5배 가량 높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들이 이색 신품종 과일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모델들이 이색 신품종 과일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이색 신품종 과일 3종 선봬

롯데마트가 이색 과일을 찾는 고객들을 사로잡고자 하트 품은 '하트사각사과', 샤인머스캣만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샤인감귤', 와인빛이 감도는 샤인머스캣 교배 품종 '바이올렛킹' 등 이색 신품종 과일 3품목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올해 3월부터 포도, 토마토, 감귤, 메론 등 총 9개 품목의 신품종 과일 개발에 착수했다. 이 중에서도 하트가 새겨진 '하트사각사과(전점, 3000개 한정)', '샤인감귤(일부점, 800팩 한정)', '바이올렛킹 포도(일부점, 7000팩 한정)' 이 세가지 품목의 이색 과일들을 11일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전점 혹은 일부 점포에서 각각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일 충주 '하트사각사과'는 가운데 부분에 하트 모양이 새겨진 육면체 모양의 사과다. 과실을 맺은 뒤 40일경, 사각 모양 투명 아크릴 상자를 씌워 사과가 자라면서 육면체의 모양을 띄도록 만들었으며, 외관에서 보이는 뚜렷한 하트 모양이 특징이다. 

샤인감귤은 비파괴 당도 선별을 통해 평균 10브릭스(brix) 미만인 노지감귤 당도보다 높은 13 브릭스(brix) 이상과만 골라내 성목 이식 재배 방식으로 기른 초 고당도 감귤이다. 

바이올렛킹(레드스위트) 포도는 상주 지역에서 재배된 고급스런 외관의 고당도 프리미엄 포도로, 연간 생산량이 약 20톤 미만인 희귀한 품종이다. 포도 품종 '윙크'와 '샤인머스캣'을 교배시켜 만든 신품종으로 과립의 절반이 와인색, 나머지 절만이 초록색으로 이뤄진 이색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당도는 20brix 이상, 알 크기는 25g 이상의 대과종에 속하며, 조화로운 당산비(당소/산도의 비율)로 단맛과 새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고메이494 PB 신제품 이미지 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494 PB 신제품 이미지 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고메이 494 HMR 신제품 4종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 '고메이 494'가 유명 맛집 레시피와 요리 연구가 협업 등을 바탕으로 한 ▲비프 스튜 ▲치킨 크림 스튜 ▲프렌치 어니언 스프 ▲김치찌개 등 HMR 신제품 4종을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고메이494 비프 스튜'와 '치킨 크림 스튜'는 이탈리안&프렌치 비스트로 '마르셀'의 레시피를 담았다. 마르셀은 국내 1세대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나비니' 오픈 대표와 뉴욕 미슐랭 2스타 ‘장조지’ 출신 대표가 공동 운영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고메이494 프렌치 어니언 스프'는 요리연구가 이혜림과 협업, 프랑스 현지 가정식 스타일을 담았다. 양파의 깊은 풍미와 프랑스산 버터 및 치즈의 향이 조화로운 프리미엄 스프이다. 또한 포장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고메이494 김치찌개'는 요리연구가 최주영과 협업하여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이번 김치찌개 HMR은 기존 제품 대비 전체 중량을 높였으며(350g→400g), 타 제품 대비 높은 고기 함량(15%)이 특징이다. 또한 제 38호 식품명인으로 알려진 유정임 명인이 제조한 김치를 사용하는 등 주요 원재료에도 공을 들였다.

꼬달리 브라이트닝 광채세럼 프리미엄 패키지. 사진= CJ온스타일
꼬달리 브라이트닝 광채세럼 프리미엄 패키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꼬달리', 누적 주문액 900억 돌파

CJ온스타일의 단독 뷰티 브랜드 '꼬달리'가 올 10월 기준으로 누적 주문금액 900억 원, 100회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꼬달리 베스트셀러를 역대 최저가에 판매하고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성원 감사 대축제도 진행한다. 

꼬달리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콘셉트로 많은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다. 전 세계적으로 30초마다 1병씩 판매되는 미백 기능성 제품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이 대표 상품이다. CJ온스타일과는 2010년부터 11년간 꾸준히 협업하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해왔다. CJ온스타일에서 꼬달리를 구매한 주문 고객만 60만 7423명, 이중 재주문 고객은 10만 명이 넘는다. 지금까지 79세트를 구매한 고객도 있다. 

CJ온스타일과 꼬달리는 고객 성원에 감사하며 9일부터 14일까지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온라인 기획전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을 활용한 '꼬달리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9일부터 이틀간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 포도씨 오일이 함유돼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바디케어 세트'와 포도 추출물이 담긴 자연 유래 오일 에센스 미스트 '뷰티 엘렉시르'를 각각 41%, 51%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11일 오후 2시에는 동일 조건으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주문금액의 13%를 적립금으로 돌려주기도 한다. 

14일은 '꼬달리 원데이'로 낮 12시 30분, 저녁 8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꼬달리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6만 원 상당의 '프리미에크뤼 더 크림(50ml)'을 증정하고,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5만 원대의 '뷰티엘릭시르 미스트' 기획세트도 준다. 

쓰담한강 크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쓰담한강 크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쓰담한강' 진행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쓰담한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쓰담한강 캠페인은 지난 해 한국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이 국내 환경 회복을 위해 전개한 '지구쓰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강공원을 거점으로 무단투기 쓰레기 저감 및 성숙한 시민 인식 선도를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환경재단은 10월 28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 구성된 2~4인 팀 단위의 6개 크루를 선발 중이다. 이들은 11월 3주차부터 12월 3주까지 약 5주간 서울의 ▲잠실 ▲뚝섬 ▲ 반포 ▲여의도 ▲난지 한강공원 중 한 곳을 거점으로 해 쓰레기 수거와 담배꽁초를 줍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의 이번 캠페인 참여는 현재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리의 지구는 재떨이가 아니다(Our world is not an ashtray)' 캠페인의 일환이기도 하다. 특히 연말이 가까워지고 최근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담배꽁초를 비롯한 무단투기 쓰레기는 나날이 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시행되면서 야외공간을 찾는 한강공원 방문객의 수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한국필립모리스는 '쓰담한강'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리고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성인 흡연자들의 습관을 바꾸도록 장려하고자 한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서울의 중심부를 잇는 한강변의 쓰레기는 결국 해양으로 유입되어 우리 몸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꾸준한 관심을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금산 인삼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금산 인삼 참고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금산인삼축제 행사'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가 10일부터 20일까지 '메이커스-금산인삼축제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금산인삼축제는 인삼의 우수성과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1981년부터 매년 금산 지역에서 진행되던 행사였으나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행사가 취소돼 해당 지역 농가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판로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메이커스는 인삼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인삼의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해 주며,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충청남도 금산군에서는 택배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제공한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제작이라는 플랫폼 특성을 살려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며 "인삼 농가 뿐만 아니라 수급 조절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방안들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