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저축가요 캠페인 3차 시리즈 '그냥 모았어' 론칭
상태바
SBI저축은행, 저축가요 캠페인 3차 시리즈 '그냥 모았어' 론칭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 활성화 위한 기업 홍보 캠페인
90년대 가수 임종환 '그냥 걸었어' 개사
콘텐츠 창의성·공공성, 대중과의 공감대 형성 '호평'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홍보 캠페인 '저축가요'의 세 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려하는 기업 홍보 캠페인이다.

이번 3차 시리즈는 지난 1994년 발표된 가수 임종환씨의 '그냥 걸었어'를 '그냥 모았어'로 개사하고 뮤직비디오로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에게는 경험해보지 못한 대상에 대한 새로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SBI저축은행 측은 설명했다.

SBI저축은행이 지난 2019년부터 선보였던 저축가요 캠페인은 가수 혜은이 씨의 '제3한강교', '당신은 모르실꺼야', 장덕 씨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 등 과거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가요를 저축송으로 재미있게 개사하고 유튜브 스타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유튜브 조회수 510만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콘텐츠의 창의성과 공공성, 대중과의 공감대 형성 부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SBI저축은행은 2019년 저축은행 최초로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캠페인 진행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