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성 높였다"... 씨티케이,유기적 디지털 업무 인프라 구축
상태바
"업무 효율성 높였다"... 씨티케이,유기적 디지털 업무 인프라 구축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0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포머싸스랩 지분인수...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씨티케이클립에 '화장품 개발 디지털 시스템' 구축
디지털 혁신으로 화장품 업계 선도 다짐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로 유명한 씨티케이(CTK)가 디지털 혁신 컨설팅 기업 디지포머싸스랩(DigiformerSaaSlab)에 지분인수 방식으로 투자를 단행하고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강화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씨티케이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로 유명한 씨티케이(CTK)가 디지털 혁신 컨설팅 기업 디지포머싸스랩(DigiformerSaaSlab)에 지분인수 방식으로 투자를 단행하고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강화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씨티케이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 씨티케이(CTK)가 디지털 혁신 컨설팅 기업 디지포머싸스랩(DigiformerSaaSlab)에 지분인수 방식으로 투자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씨티케이는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강화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디지포머싸스랩은 씨티케이가 지난해부터 진행했던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프로젝트의 파트너이다. 씨티케이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비롯한 모든 자산을 디지털화하고, 팀 조직 내 협업 툴을 도입해 디지털 전환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씨티케이는 디지털 전환의 시작으로 먼저 내부에 흩어져 있던 자료들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고, 실시간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글 워크스페이스 도입했다.

또한 화장품 개발에 있어 영업, 포뮬러 개발, 패키지 개발, 디자인, 물류 등 다양한 내부팀들의 협업이 필수적인 업무구조를 효율성 있게 관리하기 위해 ‘세일즈포스(Salesforce)’도 구축했다.

씨티케이에 따르면 기업 내부에 ‘최고디지털책임자(CDO)’를 두는 대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대처가 빠르고 새로운 트렌드의 IT전문 기술을 바로 적용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ICT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디지포머싸스랩과의 협업을 택했다. 실제로 한 명의 CDO보다 디지포머싸스랩에서 여러 명의 전문가와 함께 작업함으로써 빠른 속도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 변화에 대응해 나가는 등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낄 수 있었다.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것도 장점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일일이 개인별로 컨택하거나 기다리는 일이 없이 실시간으로 데이터에 접근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됐고, 하나의 프로젝트에 동시 접근할 수 있어 공동작업의 생산성이 높아졌다. 또한 동시에 크로스체크도 가능해짐으로써 업무상 놓칠 수 있었던 리스크도 크게 줄어드는 등 내부적으로 디지털 DNA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씨티케이 최선영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비해 화장품 업계는 디지털 전환의 속도가 느린 것이 사실”이라며 “씨티케이가 빠르게 디지털 전환을 이뤄낸 것은 내부 조직에서 CDO한명이나 디지털 담당팀이 단독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이 아닌, 실제 디지털 프로그램을 사용할 실무진으로 구성된 TF팀이 외부 전문가인 디지포머싸스랩과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해 왔기에 빠른 속도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 디지포머싸스랩과 함께 씨티케이 클립(CLIP)을 통한 화장품 개발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고 확대해 나가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