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굿네이버스·사랑의열매와 학대피해아동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SBI저축은행, 굿네이버스·사랑의열매와 학대피해아동 지원 협약 체결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성장 지원
중장기적 지원활동 통해 아동학대 근본적 문제 해결
정진문 대표이사 "보다 나은 환경서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 펼칠 것"
SBI저축은행은 학대피해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사랑의 열매와 비대면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김진곤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은 굿네이버스·사랑의열매와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비대면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김진곤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굿네이버스·사랑의열매와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굿네이버스,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학대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해주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중장기적 지원활동을 통해 아동 학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피해아동들을 대상으로 종합심리검사와 심리치료를 지원해 학대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우며 치료에 필요한 의료비 전액을 후원한다.

또한 학대피해아동 가정에 아동보호와 관련된 지원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 내 학대 위험 요인을 제거하고 학대 재발을 방지하는 등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사업도 진행한다. 아동학대 예방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부모교육, 신고의무자 교육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소외아동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