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이모탈' 구글 인기 게임 1위... 애플 스토어 출시 준비
상태바
엠게임, '이모탈' 구글 인기 게임 1위... 애플 스토어 출시 준비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11.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G, RPG 결합 복합장르 게임
PVP, PVE 콘텐츠 동시 제공
신서버 5개 문제없이 오픈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자사의 하이브리드전쟁 RPG(역할수행게임) '이모탈'이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차트 순위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정식 출시된 '이모탈'은 SLG(시뮬레이션 게임)와 RPG가 결합된 복합장르 게임이다. 자신만의 영지를 가꾸고, 다양한 스쿼드(영웅)를 수집·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군대를 양성해 던전 탐험과 다양한 퀘스트도 즐길 수 있다.

최강 길드원만 쟁취할 수 있는 '세계수', 신전을 점령하는 '만신전' 등은 협동 플레이를 느낄 수 있는 재미요소로 꼽히고 있다. 영지 쟁탈전, 길드전과 같은 PVP(Player VS Player)와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

SLG 전략 장르의 핵심 요소인 PVP는 긴장감 있게 구성했다. 반면 경쟁 시스템에 스트레스를 받는 유저들을 위해 PVE 콘텐츠 양 역시 늘렸다. 성장과정의 피로도를 낮춤으로써 유저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7일간 로그인시 SSR 캐릭터와 소환권, 만능 조각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 최신 정보와 공략왕, 할로윈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모탈' 애플 앱스토어 버전은 출시를 준비 중이다.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4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 실장은 "출시 후 서버 안정화와 유저 콘텐츠 소비 속도 등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는데 주력했다"며 "신서버 5개를 문제없이 오픈해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