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한국공공컨설팅학회,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 맞손
상태바
하동군-한국공공컨설팅학회,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 맞손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11.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경제연구소와 외국기업 유치 노력
기술이전 등 위한 관학협력 협약 체결
관학협력 협약체결.=하동군
관학협력 협약체결.=하동군

하동군이 산업구조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 및 자본의 효율적인 유치를 위해 한국공공컨설팅학회(회장 하충열)와 손을 잡았다.

하동군은 1일 군수 집무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하충열 회장이 하동군 맞춤형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컨설팅학회는 공공부문의 직무역량 교육 및 평가인증 체계를 비롯한 공공부문에서 발생되는 문제해결방법론과 공공서비스 지원 및 전달체계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공법상 사회일반의 이익에 이바지고자 2018년 행정안전부 소관 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동군과 한국공공컨설팅학회는 수소경제연구소와 국내 수소산업 제조업에 대한 연구개발지원센터 및 핵심 제조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센터 설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공공컨설팅학회 수소경제연구소는 하동군 맞춤형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을 위한 기초조사를 통해 수소밸류체인에 대한 경제성 및 타당성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동군의 지역적 특성과 경제구조에 최적화된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모델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 수소경제연구소는 특화된 장비 및 기술을 보유한 외국기업의 유치 및 기술이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군은 앞서 지난해 4월 ‘하동군 기업 및 투자유치 조례’를 개정해 수소산업에 대한 특별지원책을 마련하는 한편, LNG를 활용한 초저온동결식품 제조기업인 경남QSF(주) 유치에 성공해 착공을 시작했다.

군은 또 한국수소발전과 분양계약 체결을 앞두는 등 수소산업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관·학 간 협력체계를 통해 학회의 역량을 활용한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설립될 연구소 및 지원센터 등과 연관산업 간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