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스킨케어 시장, 신소재·고함량 등 차별화로 승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스킨케어 시장, 신소재·고함량 등 차별화로 승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3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주차 화장품 신상]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코랄헤이즈, 고농축 실타래 앰플 제형
피부미, 기존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10배
센텔리안24, TECA에 프리미엄 24K 골드 추가
AHC, 프로틴부스터 액티션 30,000ppm 함유
센카,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조화
메이드미, 자사 농장 재배 성분 클린 뷰티
라이온코리아, 재활용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인스코비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코랄헤이즈는 피부에 친화적인 마린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고강도 입체보습 앰플인 ‘르네상스 콜라겐 앰플’을 선보였다. 사진=인스코비
인스코비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코랄헤이즈는 피부에 친화적인 마린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고강도 입체보습 앰플인 ‘르네상스 콜라겐 앰플’을 선보였다. 사진=인스코비

화장품 업계는 10월 4주차에도 성수기를 겨냥해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출시된 제품들은 고함량, 고효능을 공통적으로 내세우며 고객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먼저 인스코비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코랄헤이즈는 피부에 친화적인 마린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고강도 입체보습 앰플인 ‘르네상스 콜라겐 앰플’을 선보였다.

앰플 한 병에 저분자 마린 콜라겐과 함께 5중 히알루론산, 유산균, 10가지 종류의 펩타이드 등을 함유해 앰플 하나만으로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흡수가 빠른 마른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과는 달리 피부 환경에 친화적으로 작용했다. 현대인의 피부는 외부 환경 요인이나 스트레스의 영향을 쉽게 받아 손상되기 쉬운데, 이때 마린 콜라겐이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부여해 탄력을 유지한다.

또한 덧바를수록 탄탄해지는 5중 히알루론산이 볼륨을 높여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촘촘히 쌓아 올린 수분 덕분에 한 층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유산균(락토바실러스발효물)도 함유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피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리포좀 공법(SLDT)’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는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본래 피부는 외부 성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받아들이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피부구조와 유사한 리포좀 캡슐에 유효성분을 담아 피부 진피층까지 유효 성분을 전달해 피부 속부터 케어하도록 기획됐다. 여기에 고농축 실타래 앰플 제형이 들뜬 각질과 건조, 노화로 인해 갈라진 피부 틈새에 초밀착해 1번만 펴 발라도 10번 레이어링 한 듯한 10겹 보습 효과를 준다.

피부미는 2년 만에 7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2세대 센텔루션 시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센텔루션 시카 크림 3X’를 출시했다. 사진=피부미
피부미는 2년 만에 7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2세대 센텔루션 시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센텔루션 시카 크림 3X’를 출시했다. 사진=피부미

피부미는 2년 만에 7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2세대 센텔루션 시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센텔루션 시카 크림 3X’를 출시했다. 전 제품에 비해 전체 용량을 두 배로 늘리면서 병풀추출물을 베이스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의 함량을 기존 2세대보다 10배 높였다.

또한 피부 코어 케어 및 탄력 향상을 돕는 상피세포성장인자 EGF, 연어 핵산-S DNA와 모공 케어 특허성분 Anti sebum P를 더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식약처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을 담아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까지 갖췄다.

색소침착(기미 · 잡티) 개선, 피부 치밀도 개선, 저자극 테스트 등 임상시험을 거쳐 효과를 입증했으며 모든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성, 건성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에 프리미엄 골드를 더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골든 마데카 라인’ 3종을 내놓았다. 골든 마데카 라인은 주름, 탄력 저하, 수분 부족 등 4060세대가 겪고 있는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토너, 앰플,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에 프리미엄 골드를 더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골든 마데카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마데카에 프리미엄 골드를 더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골든 마데카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사진=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프리미엄 24K 골드가 더해져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고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골든 마데카 토너'는 메마른 피부결을 촉촉하게 정돈해 탄력과 보습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피부를 구성하는 보습 성분인 수용성 콜라겐, 엘라스틴,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세라마이드엔피, 포스포리피드를 담아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더욱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골든 마데카 앰플’은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생기 있는 윤광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을 비롯해 피부 친화 성분인 양구슬냉이씨 오일, 베타-글루칸, 수크로오스 등이 함유돼 있어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고 수분 탄성막이 형성돼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과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골든 마데카 크림’은 탄력 개선을 위한 집중 영양 케어를 제공한다.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에 알칸나뿌리추출물 성분을 더해 영양감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탄력에 핵심이 되는 수용성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엘라스틱 3코어 콤플렉스는 피부를 촘촘하게 케어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저온 추출을 통해 유효 성분을 담은 동국제약의 독점성분 병풀 오일이 더해져 피부에 깊은 보습과 광채를 선사한다.

전 제품은 증발되는 유효성분을 막기 위해 고온(100℃ 이상) 공정 없이 추출한 병풀추출물을 최대 80%까지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여린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AHC는 남성을 위해 프로틴부스터 액티션을 함유하고 남성의 8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탄력 크림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사진=AHC
AHC는 남성을 위해 프로틴부스터 액티션을 함유하고 남성의 8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탄력 크림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사진=AHC

AHC는 남성을 위해 프로틴부스터 액티션을 함유하고 남성의 8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탄력 크림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한 AHC 대표 제품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첫 남성 전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남성의 주요 피부 고민인 주름, 탄력, 리프팅, 보습, 모공(일시적), 피부톤, 진정, 저자극 등 8가지를 한 번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틴부스터 액티션 30,000ppm과 단백질 3종, 인체 유사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지 분비가 많은 남성 피부에 맞게 산뜻한 라이트 포뮬러를 적용해 끈적임 없는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쪼갠 마이크로 컷 테크놀로지로 피부 흡수력을 강화했다. 아이크림 내용물을 대기압 1300배의 초고압으로 1차 미세화, 다이아몬드 초미세관을 통해 2차 미세화를 진행한 후 초고속 분출에 의한 3차 미세화를 거쳐 모공의 1/300 사이즈의 초미세 입자를 완성해 두꺼운 남자의 피부에도 높은 흡수력을 선사한다.

이 제품 역시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는 아이크림으로, 세안이나 면도 후 적당량을 덜어 눈가부터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발라 흡수시켜주면 간편하게 올인원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피부 수분 케어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 4종을 선보였다. 사진=센카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피부 수분 케어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 4종을 선보였다. 사진=센카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피부 수분 케어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 4종을 선보였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마스크 시트는 강력한 수분케어를 자랑하는 ‘퍼펙트 아쿠아 리치’ 라인과 탄탄하고 탱탱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탄력케어 라인의 ‘퍼펙트 아쿠아 바운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인별로 각 2종씩 출시되었다.

모든 제품에 센카의 시그니처 보습성분인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건조하고 피로한 피부에 수분을 강력히 충전해주어, 푹 잔 것처럼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라인의 ‘엑스트라 모이스트’는 실크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에 더해 빠르게 수분을 보충해 주는 콜라겐에센스가 함유된 3중 보습 처방 에멀전이 메마른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 주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센카 퍼펙트 아쿠아 리치 마스크 ‘루미너스 모이스트’는 펄에센스를 함유해 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어 촉촉하고 진주처럼 빛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강력한 탄력 케어를 자랑하는 센카 퍼펙트 아쿠아 바운시 마스크는 마이크로 에멀젼, 실크 에센스,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영양 가득한 포뮬러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4종 모두 무향, 무착색 제품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높은 밀착력과 탄성을 지닌 시트로 굴곡진 피부 표면에 들뜸 없이 밀착되며 많은 양의 에센스가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물까지 직접 재배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메이드미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그린샐비아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사진=메이드미
원물까지 직접 재배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메이드미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그린샐비아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사진=메이드미

원물까지 직접 재배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메이드미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그린샐비아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메이드미는 국내 청정지역 변산반도에 위치한 자사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곰보배추, 금화규등 원물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스킨케어 브랜드다. 먹을 수 있는 기능성 농작물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 제품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았다.

이번 리뉴얼은 독자적인 국내산 약용식물의 원료를 활용함과 동시에 그 가치가 돋보일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지에 팜코스메틱만의 개성이 더해져 진행됐다. 그린샐비아 라인의 주성분인 곰보배추는 매서운 겨울 추위를 이기고 생존할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이며 다양한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한약재로도 활용된다. 최근에는 연구를 통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페놀 화합물 및 붉은 피부 개선에 좋은 비타민 K가 다량 함유되어 예민한 피부 진정에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트리트먼트 토너, 카밍 앰플, 멀티 수딩젤 3종으로 구성된 그린샐비아 라인은 정제수 대신 곰보배추 수 100% 베이스를 사용하였으며 제품의 제형과 기능에 맞는 시너지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기능을 높여 진정 효과 및 피부 회복 능력을 극대화했다.

대표 제품인 카밍 앰플은 곰보배추 추출물(배암차즈기)와 병풀추출물(시카)를 배합한 독자적인 조성물을 함유해 홍조와 트러블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주름 개선 및 여드름 개선 효과에 대한 특허를 받기도 했다.

나아가 메이드미는 클린뷰티의 진정한 의미를 살리기 위하여 친환경 포장재와 재생지를 이용해 패키지를 완성했으며 재활용이 쉬운 원료로 튜브 용기를 제작했다. 포장지로 활용하는 단상자는 사탕수수 원료로 제조되어 90일 안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된다.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도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포장재를 사용한 항균 폼 핸드솝 ‘아이! 깨끗해 클린머스크 향’을 출시했다. 사진=라이온코리아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도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포장재를 사용한 항균 폼 핸드솝 ‘아이! 깨끗해 클린머스크 향’을 출시했다. 사진=라이온코리아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도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포장재를 사용한 항균 폼 핸드솝 ‘아이! 깨끗해 클린머스크 향’을 출시했다. 재활용 플라스틱 40%가 사용된 용기에는 콩기름 인쇄잉크를 적용했다. 여기에 제거가 용이한 라벨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편리한 분리배출을 돕는다.

운반용 박스, 기획세트 등에 필요한 외부 포장재 역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지원하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산림보존 제지를 활용하며 지구 환경을 고려했다. 또한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확산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리필 파우치 제작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51%를 사용했다. 클린머스크 향은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비누 향인 알데하이드 노트와 부드러운 플로랄 노트가 조화를 이뤄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편안한 향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99.9%의 항균 효과로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제거한다.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으며 설페이트계면활성제, 트리클로산, 파라벤7종, 인공색소, 실리콘, CMIT, MIT 등 13가지 걱정 성분을 배제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