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눈 화장+광채 피부... 하반기 메이크업 공략템 속속 출시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눈 화장+광채 피부... 하반기 메이크업 공략템 속속 출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30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주차 화장품 신상] 공들인 아이 메이크업과 팩트 제품들
에뛰드, 인플루언서 레오제이와 콜라보
토니모리, 아이메이크업 신제품 집중
AGE 20's, 브라이트닝 성분 함유 톤업 팩트
아이소이 비건 쿠션·파운데이션
키스뉴욕, 다양한 컬러 조합 네일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에뛰드는 인기 인플루언서 ‘레오제이’와의 두번째 협업을 통해 웜톤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까사 무화과’를 선보였다. 사진=에뛰드
에뛰드는 인기 인플루언서 ‘레오제이’와의 두번째 협업을 통해 웜톤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까사 무화과’를 선보였다. 사진=에뛰드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아이 제품을 중심으로 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먼저 에뛰드는 인기 인플루언서 ‘레오제이’와의 두번째 협업을 통해 웜톤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까사 무화과’를 선보였다.레오제이가 지난 쿨톤 팔레트 ‘더스티캣’에 이어 두번째로 에뛰드와 제작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이번에는 웜톤들을 위한 컬러로 구성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총 9가지의 색상으로 무화과를 연상케 하는 맑은 핑크와 물든 코랄 컬러로 이루어졌으며 붉거나 회끼 도는 진한 컬러가 아닌 화사한 저채도의 음영 컬러를 담아냈다. 하이라이팅과 음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애교살 컬러와 그윽함을 더하는 섀도우 라이너 컬러도 포인트다.

또한 고운 입자로 빈틈없이 밀착되면서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블렌딩 되어 여리한 컬러감이 물든 듯 발색되어 청순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3종을 잇달아 선보였다. 가장 먼저 선보인 ‘더 쇼킹 스핀 오프 팔레트’는 활용도가 높은 컬러만 담은 6가지 조합의 팔레트 제품이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3종을 잇달아 선보였다. 가장 먼저 선보인 ‘더 쇼킹 스핀 오프 팔레트’는 활용도가 높은 컬러만 담은 6가지 조합의 팔레트 제품이다. 사진=토니모리

토니모리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3종을 잇달아 선보였다. 가장 먼저 선보인 ‘더 쇼킹 스핀 오프 팔레트’는 활용도가 높은 컬러만 담은 6가지 조합의 팔레트 제품이다. ‘또 다른 나로 #스핀오프’라는 카피 아래, 매일 다양한 무드를 연출, 색다른 나를 만나볼 수 있다는 컨셉을 담았다.

생기 가득한 베이지 코랄 조합의 ‘스윗코랄’, 우아한 분위기를 피우는 소프트 코랄 조합의 ‘러브로지’, 깊이감 있는 그윽한 브론즈 브라운 조합의 ‘탠쥬쥬브’, 힙하면서도 청순한 무드를 모두 담은 ‘팝모브’, 데일리 톤온톤으로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한 ‘빈티지누드’ 등 총 5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부드럽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얼룩덜룩하지 않게 맑은 발색을 자랑하며, 텁텁함 없는 컬러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토니모리는 좀 더 다채로운 팔레트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더 쇼킹 크러쉬 온 팔레트(10구)’도 출시한다. 온라인에서 먼저 공개될 ‘더 쇼킹 크러쉬 온 팔레트’는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글리터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총 10가지 컬러를 담아 활용 가능한 스펙트럼이 더욱 넓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차분하고 누디한 계열의 ‘클래식’ 조합과 다채롭고 컬러풀한 계열로 선명하고 또렷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뉴웨이브’ 총 2가지로 구성됐다.

이에 앞서 토니모리는 비건 마스카라 ‘더 쇼킹카라 비건 밀리그램’ 라인도 내놓았다. 컬링은 더 오래 지속되고 성분은 더 순해진 저자극 마스카라 ‘더 쇼킹카라 비건 밀리그램 라인’은 ‘비건 밀리그램볼륨’, ‘비건 밀리그램래쉬’로 구성됐다.

‘비건 밀리그램볼륨’은 슬림 밀착 브러시를 장착한 가벼운 사용감의 비건 마스카라다. 뭉침 없이 깔끔한 볼륨감을 살려주며 에어리 파우더, 플로어팅 파우더 등 물에 뜨는 듀얼 라이트 파우더 콤플렉스를 적용해 자연스럽고 산뜻한 볼륨감을 연출해 준다.

‘비건 밀리그램래쉬’는 슬림 커브 브러시로 뭉침 없이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속눈썹을 잡아주는 게 특징이다. 가벼운 사용감은 물론, 작은 사이즈의 꽃잎 모양 화이버와 플로어팅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길어지는 롱래쉬를 연출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하루 종일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하루 종일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하루 종일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비타민 나무 추출물’을 베이스로 ‘비타10 콤플렉스(VITA10 Complex)’와 독자 특허 브라이트닝 성분을 담았으며 사용 후 3일만에 민낯 피부톤, 피부결, 피부광채, 기미 등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전 시즌 ‘볼륨 에센스 엔젤링 톤업팩트’ 대비 더 가벼워진 초경량 커버 파우더를 적용해 갑갑함 없이 피부에 얇게 밀착돼 편안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한 전 시즌 대비 2배 더 강화된 ‘고보습 리얼 보습광채’와 ‘초밀착 보석광채’로 오래도록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제품은 어떤 피부톤에도 자연스럽고 균일한 톤업이 가능하도록 3가지 컬러를 하나에 담은 엔젤링 라떼 컬러로 이루어졌다. 볼륨감과 동시에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스킨 핑크’, 홍조 등 붉은기 커버에 도움을 주는 ‘글램 옐로우’, 피부의 노란기를 잡아 차분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엘레강스 라벤더’ 등 3가지 색상을 하나의 팩트에 담아 자연스러운 피부 톤 정리를 도와준다.

또한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 메이크업(마스크 프루프) 지속력과 마스크 반사부위 UV 스팟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커버에 의한 마스크 마찰 자극 노출 후 피부 자극 진정효과에 도움을 주는 등 총 5종의 마스크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아이소이는 비건 메이크업 제품 2종(비건 쿠션, 비건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 모두 유해의심성분 없는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아이소이만의 성분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착한 쿠션’, ‘착한 파운데이션’이다.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는 비건 메이크업 제품 2종(비건 쿠션, 비건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 모두 유해의심성분 없는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아이소이만의 성분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착한 쿠션’, ‘착한 파운데이션’이다. 사진=아이소이

아이소이는 비건 메이크업 제품 2종(비건 쿠션, 비건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 모두 유해의심성분 없는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아이소이만의 성분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착한 쿠션’, ‘착한 파운데이션’이다.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여 비건 뷰티를 실천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도 완료했다.

두 제품 모두 자연스러운 커버력은 기본, 자연유래 보습성분으로 편안한 밀착력과 촉촉하게 빛나는 내추럴 글로우를 선사한다. 호호바씨오일,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캐모마일꽃오일 등의 자연유래 보습성분을 함유하여 메이크업하는 순간에도 마치 피부가 숨쉬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는 물론 인체적용시험까지 완료해 민감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판정도 받아 피부 고민이 반복되는 문제성 피부 타입도 마음 편히 사용 가능하다.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쿠션’은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광채를 구현한다. 물방울 모양의 퍼프 엣지(가장자리)를 활용해 코 양옆과 눈 밑, 입 주변 등 굴곡진 부위까지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어 정교한 피부연출이 가능하다.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파운데이션’은 본래의 내 피부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피부 톤으로 연출해 준다. 밝은 피부를 위한 21호, 차분한 피부를 위한 23호 2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30년 전통의 네일 장인 키스뉴욕이 굽는 젤 네일 ‘젤럽(GELUV)’의 ‘믹스 앤 매치, 마블 컬렉션’을 내놓았다. 사진=키스뉴욕
30년 전통의 네일 장인 키스뉴욕이 굽는 젤 네일 ‘젤럽(GELUV)’의 ‘믹스 앤 매치, 마블 컬렉션’을 내놓았다. 사진=키스뉴욕

30년 전통의 네일 장인 키스뉴욕이 굽는 젤 네일 ‘젤럽(GELUV)’의 ‘믹스 앤 매치, 마블 컬렉션’을 내놓았다. 젤럽은 네일 숍에서 갓 바른 듯한 진짜 젤 느낌 그대로 구현해 바르고 굽듯이 붙이고 구우면 완성되는 젤 네일 스티커 제품이다.

말랑말랑 소프트한 질감으로 다양한 손톱 표면 굴곡에도 들뜸 없이 유연하게 밀착되어 붙인 것조차 잊게 만드는 편안한 피팅감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마치 손톱에 조명을 켠 듯한 선명한 컬러감과 광택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더욱 엣지 있고 볼륨 있는 손톱을 완성한다.

이번에 출시한 ‘믹스 앤 매치, 마블 컬렉션’은 여러 가지 컬러의 매력적인 색 조합으로 볼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디자인이다. 포근한 누드 계열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분위기를 자아내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 홀릭', 톤 다운된 따듯한 색감의 웜 핑크 계열로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선사하는 '베이비 파우더', 밤하늘이 연상되는 톤 다운된 블루 계열의 매력적인 컬러로 차분하면서도 낭만적인 무드를 선사하는 '미드나잇 블루', 보랏빛에서 분홍빛으로 서서히 번져가는 그라데이션으로 해가 지기 시작하는 하늘의 따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블루베리 나이츠'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