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CU, 폐페트병 화장품 용기 제작... SPC그룹, 헌혈증 1000장 기부
상태바
[시경Today] CU, 폐페트병 화장품 용기 제작... SPC그룹, 헌혈증 1000장 기부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0.2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아로마티카, 폐페트병 화장품 용기로 재탄생

CU가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손잡고 'Be Green Friends 시즌3: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이하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Be Green Friends 캠페인은 CU 점포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친환경 인프라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BGF리테일의 시즌제 캠페인이다.

그 세번째 활동인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 캠페인은 CU 점포에 폐(廢)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해 소비자의 분리배출 실천을 장려하고 더 나아가 수집된 폐자원이 리사이클링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CU와 아로마티카는 이달 강남구에 위치한 직영점 및 BGF사옥에 수거함과 캠페인 배너를 설치한다.

특히 CU는 미사이클(Me-cycle) 브랜드 플리츠마마에 의뢰해 수거함을 폐 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사이클링 원사로 특수 제작하고 캠페인 홍보 배너도 재활용이 가능한 골판지를 사용해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고객들은 점포에서 구매한 상품은 물론 외부에서 소비한 폐 투명 페트병도 수거함에 넣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이렇게 CU에 모인 폐 투명 페트병은 아로마티카가 전기차로 직접 수거해 재활용 선별장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공장으로 전달된다. 분리 배출된 폐 페트병이 재활용 선별장에서 다른 이물질과 섞여 재활용 적합도가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아로마티카는 폐투명 페트병을 활용해 PCR(Post-consumer Recycled, 사용 후 재활용) 용기, 친환경 굿즈 등으로 리사이클링할 계획이다.

CU는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 캠페인 참여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생활 속에서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모습을 개인 SNS에 남긴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로마티카의 샴푸바를 증정한다. 아로마티카 샴푸바는 플라스틱 용기가 없는 비누 형태의 샴푸로 순한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의 부담을 최소화한 아로마티카의 인기 상품이다.

또,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아로마티카의 친환경 상품을 예약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 배송 및 아로마티카 리필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박종성 경영기획팀장은 “CU는 뛰어난 접근성 등 편의점의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는 지역사회의 그린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CU의 전국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의 일상 속에 친환경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SPC그룹
사진= SPC그룹

 

SPC그룹,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1000장 전달

SPC그룹이 임직원 기부 헌혈증 1,046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헌혈증을 모아주신 SPC그룹 임직원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마음이 담긴 헌혈증인만큼 도움이 꼭 필요한 소아암 어린이에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헌혈 수급 부족인 상황에 도움이 필요한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착한포장 프로젝트' 베트남으로 확대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생산·판매되는 제품 포장재의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환경친화적 포장재 개선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부터 국내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오던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중국에 이어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현지 인기 제품인 '고소미'(현지명:구떼 Goute), '고래밥'(현지명:마린보이 Marine boy), '정글보이' 등 5개 브랜드의 필름 포장재 인쇄 도수를 낮춰 생산을 시작했다. 포장재 인쇄 도수가 6~8도 제품은 3도 이하로, 3~4도 제품은 2도 이하로 각각 줄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88톤의 잉크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환경보호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격 인상 없이 제품의 양을 늘리는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베트남에서도 실시하고 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고소미를 가격 변동 없이 10% 증량하는 등 환경 보호와 함께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 법인에서도 2017년부터 ‘초코파이’(현지명:하오리요우파이 好麗友派), ‘큐티파이’(현지명:큐티파이 Q帝派), ‘스윙칩’(현지명:하오요우취 好友趣) 등 대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필름 포장재 디자인을 단순화시켜 인쇄도수를 줄인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국내를 넘어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법인에서도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차원에서 친환경 경영을 심화해 글로벌 ESG 경영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바프허니버터팝콘' 하와이 수출 시작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을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수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출 품목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8월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과 콜라보를 통해 선보였던 PB과자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이후 SNS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 베스트 상품들을 제치고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1차 수출 물량은 1만여 개로 앞으로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추가 물량을 협의해 지속적으로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하와이 세븐일레븐 외에도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바프허니버터팝콘’ 수출을 검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PB상품 수출 및 특화상품 개발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수출을 통해 자체 PB상품의 우수성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대만, 하와이,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출 품목 수와 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중소 파트너사들을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은 행사다. 단골 고객들이 일주일에 평균 두 번 방문해주는 것에 감안해,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은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아날로그 시계'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사은의 의미가 왜곡되지 않고, 본래의 취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모두가 편안한 스타벅스 고유 행사의 경험을 즐기면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 이디야커피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연말 다이어리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1일부터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페셜 음료는 ▲토피넛 라떼와 지난 7일 출시된 신제품 ▲더블 토피넛 라떼 ▲더블 토피넛 위드샷 ▲토피넛 플랫치노 등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토피넛 음료 4종이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 컨셉으로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분리수거 방법,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가 월별로 포함돼 있으며 일러스트는 크레파스 드로잉 기법 특유의 색감과 감성을 담았다.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컨셉에 맞춰 구성품 또한 친환경과 상품성 모두 고려하여 제작했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의 구성은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 캘린더와 스티커 3종, 밀 40%가 함유된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에코백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이뤄져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