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풀무원, '반듯한식' 론칭... 롯데푸드, '국화빵 호두과자' 출시
상태바
[시경Today] 풀무원, '반듯한식' 론칭... 롯데푸드, '국화빵 호두과자'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0.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 론칭

풀무원식품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국·탕·찌개 가정 간편식(HMR)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국 3종, 탕 4종, 찌개 3종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반듯한식은 건강한 국·탕·찌개 요리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신선 간편식 브랜드다. 나트륨을 동일 식품유형 대비 25% 이상 줄인 제품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1년 냉장 국·탕·찌개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7.1%로 급성장해 약 1,140억 원까지 늘어났다. 전체 국·탕·찌개 시장 성장률(25.8%)을 앞지른 것이다. 간편식 주요 소비층이 2030 1~2인가구 중심에서 4050 다인가구까지 확대되며 맛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다양해졌고, HMR 소비의 기준이 가성비 중심에서 높은 품질의 신선한 냉장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풀무원은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다. 이 덕분에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 형태, 식감 등 신선함을 살려 집밥 수준의 품질을 구현할 수 있었다. 다단 살균 공정으로 신선한 식재료 품질을 유지한 반듯한식은 냉장 유통으로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 론칭에 맞춰 신제품 10종 판매도 시작했다. ‘갈비 육개장’, ‘나주식 수육곰탕’, ‘건강한 부대찌개’, ‘산삼 배양근 삼계탕’, ‘한돈 김치찌개’, ‘소고기 보양 미역국’, ‘한우 사골육수’, ‘고깃집 된장찌개’, ‘시래기 추어탕’, ‘짬뽕 몽글 순두부’으로 구성됐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국화빵 호두과자' 출시 

롯데푸드가 호두 알갱이와 호두 아이스크림을 더한 ‘국화빵 호두과자’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국화 모양 과자 안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팥시럽과 호두 아이스크림을 채웠다. 호두 아이스크림에는 호두 알갱이가 듬뿍 들어있어 씹는 맛을 더했다.

롯데푸드는 이번에 국화빵 호두과자를 새로 출시하면서 국화빵 아이스크림을 전체 3종(오리지널, 인절미, 호두과자)으로 운영한다. 일명 K-간식 시리즈로 최근 인기를 더하고 있는 한국적인 감성을 담았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사진=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식물성 단백질 토핑 샐러드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식물성 단백질 토핑 샐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채식 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등 대체 식품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고객의 가치 소비 니즈와 기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군을 확대한다.

이번 제품은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0%의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샐러드 2종이다.찰보리 콥 샐러드는 바비큐 소스의 매력을 더한 식물성 단백질 ‘BBQ 불고기’와 한입 크기의 토핑을 얹은 제품으로 소이 드레싱과 함께 제공된다. 토핑에는 찰보리, 토마토, 콩, 오이, 적 파프리카, 옥수수, 귀리가 들어가 있다.

분짜 샐러드는 베트남 음식 중 하나인 분짜를 샐러드로 구현한 제품이다. 감칠맛 나는 분짜 드레싱에 고추장으로 매콤달콤하게 양념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스파이시 포크’와 파인애플, 토마토, 당근, 오이를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 샐러드 2종은 비스페놀A 프리(BPA free) 용기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슬리브로 포장해 투썸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더했다.

사진= 굽네
사진= 굽네

 

굽네, 스우파 세트 출시... "고추바사삭+슈림프 시카고 피자"

굽네치킨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소개된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제품을 ‘굽네 스우파 세트’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굽네 스우파 세트는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과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로 구성됐다. 출시 기념 굽네 공식 페이스북에서 ‘스우파 본방사수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우파 멤버들이 굽네치킨 제품을 먹는 장면과 함께 멤버들을 위한 격려 멘트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굽네 스우파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29일까지며 11월 1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사진= 피자헛
사진= 피자헛

 

피자헛, 베스트 토핑 3종 담은 1m ‘리모 피자’ 출시

한국피자헛이 3종 토핑을 담음 리모(LIMO) 피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무진(Limousine)의 앞 글자를 따와 이름 지어진 ‘리모 피자’는 리무진처럼 1미터의 긴 길이를 자랑한다. ▲BBQ 불고기 ▲페페로니 ▲오리지널 슈프림 토핑 등 피자 베스트 토핑 3종을 1미터 박스 한 판에 담아 구성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그뤼에르치즈 ▲치폴레마요 ▲치즈크러스트 등의 디핑소스 3종으로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피자헛은 리모 피자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상가 대비 40% 할인을 진행하고, 일부 직영 매장 및 가맹점 총 50개 매장에서 방문 포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