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쓱데이', 설아 복숭아 판매... 롯데홈쇼핑, '광클절' 성료 外
상태바
[시경Today] '쓱데이', 설아 복숭아 판매... 롯데홈쇼핑, '광클절' 성료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0.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아 복숭아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설아 복숭아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대한민국 쓱데이', 설아 복숭아 판매

SSG닷컴이 초겨울까지 먹을 수 있는 '설아 복숭아'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2입팩(350g 이상), 4입팩(250g 이상), 6입팩(200g 이상) 등 3종을 전량 매입해 총 2,000팩 한정수량을 준비했다.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 에서 출발하는 서울 및 수도권 '새벽배송'과 '쓱배송'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겨울철 눈을 뜻하는 설(雪) 자에서 이름을 따 '첫 눈을 맞으며 먹는다'는 의미를 담은 설아 복숭아는 평균 20브릭스(Brix·과실의 당도 단위) 이상의 고당도를 자랑하는 과일이다. 일반 복숭아 수확철인 여름 이후 10월 하순부터 12월 초순까지 수확하는 품종으로 재배 농가가 한 곳이라 물량이 적다는 희소성과 백도와 같은 아삭한 식감, 한정된 기간에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31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설아 복숭아 뿐 아니라 단마토 '더달콤 대추방울토마토'를 40% 할인해 판매하며 27일 단 하루 '샤인머스캣'을 80% 할인한 가격에 1,000박스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광클절 명품 판매방송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광클절 명품 판매방송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성료

롯데홈쇼핑이 14일부터 11일간 '대한민국 광클절'을 성황리에 마치며 실적을 분석한 결과, ▲패션 ▲뷰티 ▲해외여행 등 상품군 수요가 급증했으며, '명품', '귀금속' 등에 대한 양극화 소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할인상품 총 5,000억 원 규모를 비롯해 올해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해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1일 동안(10월14~24일) 행사를 진행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약 200만 건을 기록했다. 주문고객도 올해 평균 대비 25% 증가했으며, 최신 트렌드 상품과 혜택으로 화제가 된 '광클번쩍' 등 타임특가로 행사 첫날 온라인 주문고객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5% 증가했다.    

행사 기간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외출과 여행 수요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뷰티, 여행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50%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패션'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평균 기온이 약 5도 이상 떨어지는 '깜짝 한파'를 예측해 아우터를 집중 편성했다. '코트', '패딩'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전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으며, 'LBL 캐시미어 코트', '폴앤조 구스다운' 등 단독 패션 브랜드도 겨울 아우터들을 집중 편성해 행사 기간 동안 주문금액 20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스포츠 의류도 스포츠 활동이 완화됨에 따라 애슬레저룩 수요가 몰리며 같은 기간 80% 이상 증가했으며, 골프족 수요를 겨냥한 '골프존 창업 설명회' 방송은 당일 약 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뷰티 상품은 전년과 비교해 70% 이상 신장한 가운데, '모다모다 샴푸', '가히 멀티밤' 등 환절기 기능성 상품들도 각광받으며 매회 방송마다 준비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여행상품은 지난 7월 이후 해외여행 상품을 3개월 만에 재개하고 선보인 터키, 스페인 등 패키지 여행상품이 사전 방송 알림만 1천 건 기록, 예약건수만 약 3만 건을 기록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귀금속', '명품' 등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집중되는 소비 양극화 현상도 지속됐다. 행사 기간 동안 '18K 천연 다이아몬드 반지', '주얼리 세트' 등이 총 5,000 세트 이상 판매되며 '귀금속'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명품은 ▲발렌시아가 운동화 ▲생로랑 지갑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등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집중 편성해 행사 기간 동안 명품 매출만 4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모바일을 통해 '에르메스 시계', '버버리 아우터' 등 타임특가도 진행해 단시간에 매진을 기록했으며, '다이슨 에어랩', 'LG 스탠바이미' 등 최신 IT기기와 생활가전들도 초특가 혜택으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캐릭터 카드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캐릭터 카드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톡 선물하기, '감동카드' 기능 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선물을 보내준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감동카드' 기능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감동카드는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선물 수신 메시지에 포함된 '감동카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발송되는 답장 카드로, 선물을 받고 어떤 말로 고마운 마음을 전할지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다. 

기존 감동카드에는 라이언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4가지의 감사 문구가 포함됐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문구와 카드 디자인이 확대됐다.

정중한·다정한·장난스러운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 가능한 테마별 감동카드를 제공하며 니니즈와 춘식이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추가된 카드 배경지도 선보인다. 또한, 메시지 편집 기능도 추가돼 수신자가 직접 답장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기본 문구를 편집해 사용할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의 ‘에이오지(AOZ)’ 팝업 전시장에서는 전 세계에서 단 500대 한정 수량 생산된 스페셜 모델 부가티 시론을 만날 수 있다.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고양의 ‘에이오지(AOZ)’ 팝업 전시장에서는 전 세계에서 단 500대 한정 수량 생산된 스페셜 모델 부가티 시론을 만날 수 있다.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쓱데이 맞아 헬리콥터·슈퍼카 이색전시

신세계프라퍼티가 '2021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스타필드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이벤트, 쇼핑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은 작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빌리티 Show'를 준비했다. 백화점 앞 야외 광장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초경량 헬리콥터다. 벨기에 디날리(Dynali)사의 'H3 Sport' 모델로 기동성이 뛰어난 2인승 항공기다. 행사 기간에 구매 시 3,000만 원의 할인 혜택과 교육 비행 30시간을 제공한다.  

초경량 헬리콥터뿐만 아니라, 벤츠, 포르쉐, BMW, 볼보 등의 인기 차량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30일 야외주차장에서는 스트리트카 컬처 브랜드 'Peaches.(피치스)'가 스타필드와 함께하는 'Peaches. & Coffee with Starfield' 행사가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전 세계에서 단 500대 한정 수량 생산된 스페셜 모델 부가티 시론을 만날 수 있다. 향수 및 방향제 등을 선보이는 프레그런스 테스팅 브랜드 '에이오지(AOZ)'가 선보이는 전시 팝업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극히 희소한 슈퍼카를 체험하고 차량용 방향제와 향수 등을 시향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야외 동측 광장에는 '라라클래식'과 함께 영암의 F1 경기장 컨셉의 드라이빙 체험장을 만들었다. 클래식카를 연상시키는 깜찍한 국산 초소형 전기차인 '마이크로레이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시 라이선스도 발급받을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BMW와 함께 'Color Your Joyful Moment'를 주제로 전시, 시승 이벤트를 연다. 고메 아트리움에서 강렬한 색감과 펑키한 스타일로 표현한 BMW 차량 시승 행사를 비롯해 SNS 포토 이벤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 데블스 아트리움에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Three Societies)'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위스키 생산 과정과 함께 위스키의 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증류소의 프라이빗 프로그램과 함께 나만의 위스키를 10년간 숙성 및 보관할 수 있는 '캐스크 소사이어티 멤버십' 모집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 센트럴 아트리움에서는 폴스타아트 갤러리의 '사이드 바이 사이드 2021(Side by Side 2021)' 아트 페스티벌이 열린다. 배우 김규리, 유충목, 간즈 작가 등 4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140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며 현장에서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특별히, 네덜란드 반고흐 미술관 초대로 전시 중인 노마 작가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도 준비해 현장에서 150호 대형 화폭에 작품을 담아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잠바주스 앞 행사장에서는 '번개장터'와 중고 스마트폰 시세를 판단해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 리사이클링 팝업 스토어를 연다. 친환경을 주제로 공간이 꾸며졌으며, 중고 스마트폰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스타필드 안성 야외 북측광장에서는 빈티지 캠핑카와 함께 감성 캠핑용품을 체험하는 플리마켓형 캠핑 축제가 열린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더 현대적인 쇼핑 페스타'

현대백화점이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16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 '더 현대적인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 기간 ▲패션업체 판로 지원 행사(코리아패션마켓 시즌4) ▲쇼핑 지원금 제공 ▲현대아울렛 슈퍼위켄드 ▲더현대닷컴 매일 선착순 20% 할인 쿠폰 증정 등을 통해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먼저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를 연다. 행사는 더현대 서울·무역센터점·신촌점·대구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 각각 진행되며, 영캐주얼·여성패션·남성패션 등 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점포별 행사 기간과 브랜드는 각각 상이하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금'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인 '플러스 포인트'를 증정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이를 사용해 행사 기간 동안 단일 매장에서 20만·40만 이상 구매시 1만·2만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전국 8개 아울렛 전 점포에서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 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모스키노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총 200여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현대닷컴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0명의 고객에게 상품 구매시 결제 금액의 최대 20%를 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에 더현대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ID당 1일 1회)받을 수 있다. 또한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