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CU,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진행... 맘스터치, '치킨 세트' 상시 운영
상태바
[시경Today] CU,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진행... 맘스터치, '치킨 세트' 상시 운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0.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U
사진= CU

 

CU,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진행... 쌀, 김치부터 가전까지

CU가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해 올해 최대 규모의 알뜰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U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위해 1,800여 개가 넘는 상품을 대상으로 N+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준비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120여 개 상품을 초특가로 내놓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식음료를 비롯한 생활용품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1 증정 행사 상품을 전년 보다 50% 가량 더 늘렸다. 특정 개수 이상 구매 시 고정 가격을 적용하는 N개 M원 균일가 할인 행사도 확대했다.

CU는 지난해 수요가 많이 몰린 상품들을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집중 배치하고 고객 혜택을 더욱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올해는 특별히 CU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양곡, 김치, 과일, 밀키트, 생활가전 등을 할인된 가격에 무료택배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뿐만 아니라 점포에서도 주문서를 작성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휴지, 치약, 세제, 마스크, 여성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30여 개 품목들을 대용량 묶음 상품으로 구성해 최대 50%까지 할인을 적용하고 홈밥족을 겨냥해 안동식 소고기국밥 등 팔도맛집 시리즈도 판매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소비심리를 불러일으키고 고객들의 알뜰한 쇼핑과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가 향후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소비 촉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CU가 적극 홍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맘스터치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치킨 세트' 상시 운영

맘스터치가 치킨을 감자튀김, 콜라와 함께 세트업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메뉴를 상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운영되는 맘스터치 치킨 세트는 단품 치킨 메뉴에 2000원을 추가하면 케이준양념감자, 콜라 1잔이 함께 제공된다. 이에 후라이드치킨 반마리 세트는 1만원, 싸이순살세트는 1만1900원 등 가성비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치킨 세트는 떡강정, 통다리, 텐더류 제외한 싸이순살, 뼈치킨(반마리 포함) 등 모든 치킨 메뉴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맘스터치 매장 및 배달앱 등 모든 채널에서 상시 운영된다.

사진= 교촌치킨
사진= 교촌치킨

 

교촌치킨, 유튜브 '맥스서밋 2021' 어워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 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7회를 맞은 맥스서밋 2021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행사로, 누적 참가자 1만 명과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다. 

이번 맥스서밋 2021 어워드에서 수상한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는 ‘비대면으로도 서로 교촌의 진심이 통할까? (feat. 단톡방 마피아) FAN KLUB EP. 2’다. 콘텐츠 내용은 단체 오픈 채팅방에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총 5명의 출연자들이 교촌치킨을 주제로 교촌에 진심인 자를 찾는 마피아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후에는 교촌 수제맥주, 신제품 발사믹치킨 등 교촌의 메뉴들을 함께 즐기며 교촌을 자연스럽게 알린다.

해당 콘텐츠는 출연자들의 넘치는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컨셉이 합쳐져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 현재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촌치킨은 이번 행사에서는 독창성, 효용성, 고객중심 등 평가기준과 각 산업군에서 풍부한 실무경험과 인지도가 있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산업 부문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새로운 컨셉으로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가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국내 최대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수상까지 해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참신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및 MZ세대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임직원과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세븐일레븐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본사 및 전국 13개 지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전사적 행사로 서울 본사에서는 지난 25일, 전국 각 지사는 지역별 헌혈 기관을 통해 이달 말까지 릴레이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ESG 경영활동 중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Angel7’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08년 처음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14년째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으며 누적 참여 인원은 750여 명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고자 헌혈 캠페인을 연 1~2회에서 올해부터 연 4회로 확대 진행키로 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서는 연말에 혈액 수급이 필요한 환우들의 치료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아워홈, 테이크아웃 메뉴 '친환경 패키징' 도입

아워홈이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용기와 커트러리(수저, 포크, 나이프 등)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일회용 포장용기 사용량이 많아졌다. 이에 아워홈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여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포장용기와 커트러리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테이크아웃 제품 판매량이 높은 주요 대규모 구내식당에 우선 적용하며,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기존 플라스틱 뚜껑을 사용했던 샐러드 제품과 면·밥 도시락 플라스틱 용기를 친환경 펄프 용기로 교체한다. 새로 도입한 펄프 용기는 폴리에틸렌(PE) 코팅을 하지 않아 분리수거가 쉽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 사탕수수 등에서 추출한 자연친화 원료로 만들어 사용 후 폐기하면 자연 분해된다. 테이크아웃 메뉴에 제공되는 커트러리 역시 PLA(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제품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매장 내 취식 고객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 사내 카페 텀블러 사용하기 캠페인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플라스틱 사용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