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부광약품, 암치료제 임상1상 돌입... 삼다수, 기가지니로 주문 外
상태바
[시경Today] 부광약품, 암치료제 임상1상 돌입... 삼다수, 기가지니로 주문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10.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광약품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 항암제 SOL-804 1상 임상시험 승인

부광약품은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계획이 식약처로부터 승인됐다고 21일 밝혔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Solural Pharma)로부터 전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허도 최근 유럽 및 일본,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서 등록 승인된 상태이다.

이번 임상 시험은 SOL-804와 자이티가(Zytiga)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이다. 이를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개발 기간 단축으로 빠른 성과를 예상할 수 있다.

전립선암 치료제의 글로벌 시장은 2019년에 약 12조원를 넘어섰고 2027년이면 약 23조 규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이나세라퓨틱스는 의약품의 새로운 제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부광약품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이다.

부광약품과 다이나세라퓨틱스는 "SOL-804는 기존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인 흡수율 및 음식물 영향에 대한 개선을 이번 시험을 통해 입증함으로써 허가 및 판매에 이르는 시기가 빠른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제주삼다수, KT 기가지니로 음성주문하면 집 앞까지 배송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과 자사의 전문 배송요원이 집 앞까지 찾아가는 가정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는 기가지니의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제주삼다수를 주문하는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각 가정 내 소비 패턴을 미리 예측해 생수 구매시점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개인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광동제약의 가정배송 서비스는 전국 130여개의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주문 사항을 접수한 뒤 전담 직원이 직접 주문 고객의 집 앞까지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도입됐다.

광동제약은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1월말까지 할인행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보다 편리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업계 독보적 1위 브랜드로서 고객을 중심에 둔 제주삼다수의 영업망 다각화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텔메가(Centelmega)'에서 출시한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이, 첫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혈행 개선·혈중 중성지질 개선·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알티지(rTG) 오메가3 제품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센텔메가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제품은, 안정성이 높은 오메가3에 동국제약의 노하우가 담긴 병풀추출물이 더해진 신개념 오메가3 제품"이라며, "지난 13일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좋아, 오는 24일 롯데홈쇼핑에서 특집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Deoxycholic acid)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지난 8월 브이올렛이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의 적응증을 확보한 데 따른 것으로, 2021년 10월 현재 기준으로 식약처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는 브이올렛이 국내에서 유일하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브이올렛은 나보타에 이은 대웅제약의 두번째 메디컬 에스테틱 라인업"이라며 "다양한 윤곽주사들이 난립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유일한 정식 허가제품으로 국내 시장을 평정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