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챙기자... 건기식 환절기 맞아 판매량 급증
상태바
면역력 챙기자... 건기식 환절기 맞아 판매량 급증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산에 면역력에 높은 관심
다양한 신제품 출시되며 경쟁 돌입

코로나 확산세 지속으로 면역력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매년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에는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 큰 성과가 예상된다.

실제로 마켓컬리에서 실시한 환절기 기간의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환절기 기간인 9월 1일부터 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이전 6일(8월 26일~31일)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치료제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면역기능 증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면역88’을 20일 오전 10시 25분 GS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사진=바이오리더스
면역치료제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면역기능 증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면역88’을 20일 오전 10시 25분 GS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사진=바이오리더스

먼저 면역치료제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면역기능 증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면역88’을 20일 오전 10시 25분 GS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면역88은 바이오리더스가 신약개발후보물질이자 국내 최초 면역 기능성 PGA를 활용한 제품이다. 바이오리더스의 독자적 특허 기술로 개발된 PGA-K(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를 주원료로 사용해 오직 면역 기능 한가지에만 집중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성분 PGA-K 1일 섭취량 1000mg을 100% 충족할 수 있다.

주성분인 기능성 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는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8주 섭취 후 NK세포의 활성도를 52.3%이상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상황버섯 대비 3.3배, 인삼 대비 1.5배 이상의 수준으로, NK 세포는 외부에서 들어온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체내에 생기는 암세포를 찾아내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미 면역88은 지난 7월 현대홈쇼핑에 첫 선을 보이며 방송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번 G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홈쇼핑 방송 최초로 방송 중 구입하는 고객 중에 추첨을 통해 추가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최근 유기농 알로에베라겔을 활용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알로에 젤리스틱’을 출시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최근 유기농 알로에베라겔을 활용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알로에 젤리스틱’을 출시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는 최근 유기농 알로에베라겔을 활용한 면역력 증진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알로에 젤리스틱’을 출시했다. 알로에 젤리스틱은 식약처로부터 3중 기능성(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을 인증 받은 원료인 알로에베라겔의 기능 성분 ‘총 다당체’를 100mg(1포 기준) 함유했다.

또한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NK세포(자연살해세포)활성 증가, 위 산도 감소, 대변 수분 보유력 향상, 피부 주름 개선, 피부 탄력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입증했으며, 알로에 재배에 최적화되었다고 알려진 미국 텍사스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재배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알로에 원료를 엄선, 200배의 비율로 담았다.

착색료·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고 천연 알로에 향을 사용해 알로에 본연의 느낌을 살린 것도 특징이며 백포도 농축액을 부원료로 알맞게 배합해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온 가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하루 한 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틱형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 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했다.  사진=리튠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 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했다. 사진=리튠

이에 앞서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 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했다.

황제비책 라인 제품에는 최적의 자연조건과 철저한 품질 관리 하에 엄선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해 담았으며, LG생활건강만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쓴 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은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김치유래유산균을 사용해 발효 시킨 발효홍삼농축액을 함유했다. 여기에 홍삼의 진한 맛과 잘 조화되는 사과농축액을 담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휴대하기 쉬운 20ml 용량의 앰플병타입을 적용해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함께 출시된 10ml 용량 스틱 형태의 ‘황제비책 로열스틱’ 역시 홍삼의 가치와 기능성을 정성스럽게 담아 제조한 제품으로, 두 신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내놓은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구강 내 항산화, 항균 작용을 도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기 적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다. 사진=지쿱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내놓은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구강 내 항산화, 항균 작용을 도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기 적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다. 사진=지쿱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내놓은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의 경우는 구강 내 항산화, 항균 작용을 도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기 적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다.

30년간 장기 숙성한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를 담았으며 독자적인 정제과정을 통해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높은 항균력을 가진 아르테필린C가 함유돼 있어 일반 프로폴리스에 비해 더욱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성분이 함유돼 활성산소를 막아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제격이며, 각종 화학 첨가물과 합성 감미료를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쎌바이오텍은 온 가족 면역력 향상과 장 건강, 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제품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을 선보였다. 사진=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은 온 가족 면역력 향상과 장 건강, 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제품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을 선보였다. 사진=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은 온 가족 면역력 향상과 장 건강, 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제품 ‘듀오락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쎌바이오텍의 26년 기술력과 노하우에 면역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인체 적용시험이 완료된 8가지 특허 받은 ‘100% 한국산 듀얼코팅 유산균’,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발효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이 면역과 장 건강을 위한 맞춤형 포뮬러로 개발됐다.

또한 아연과 비타민D가 1일 권장량 100%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장 건강⸱뼈 건강 등 3중 케어가 가능하다. 차세대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에는 쎌바이오텍이 자체 개발한 천연 항생물질 ‘프로락티(Prolac-T)’가 사용되었다. 프로락티는 장내 유해균과 유해 독소의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검증된 쎌바이오텍의 특허 받은 물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