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LN과 매칭펀드 방식 장학기금 조성
최윤 회장 "학업의지 실현해 글로벌 인재 성장 기원"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이주한 YBLN회장(맨 오른쪽)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지난 18일 제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진행된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이주한 YBLN회장(맨 오른쪽)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이 YBLN과 제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이주한 YBLN회장, 노형우, 김신재 YBLN 부회장, 서정일 장학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미국 1명 △베트남 1명 △일본 1명 △인도네시아 2명 △아르헨티나 1명 등 총 6명이다. 해당 학생들에게는 1년 간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세계한상대회는 한민족 경제인(한상)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경제인 모임이다. 2002년부터 개최해 올해 19번째를 맞이했다. YBLN(Young Business Network Leader)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 네트워크다. 전 세계 37개국 206여명의 한상인이 신뢰를 기반으로 형성한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YBLN와 매칭펀딩(Matching Funding)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YBLN 회원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이다. △학업성적 △ 소득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의지를 실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