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남구청과 지역 맛집 UCC 공모전 진행
상태바
DGB대구은행, 남구청과 지역 맛집 UCC 공모전 진행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10.1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외식산업 활성화 지원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과 대구시 남구청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해 남구청 맛집 홍보 UCC공모전 '먹튜브랑 하는 숨맛꼭질' 을 공동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은 지난 6월 체결된 남구 소상공인·자영업자·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오는 11월 21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대구시 남구청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안내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특별한 제한은 없으며 대구 남구 소재 맛집을 소개하거나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앞서 DGB대구은행은 남구 앞산카페거리 청년예비창업자들의 인큐베이팅 시스템공간 '청년키움식당' 홍보영상을 제작해 알린바 있다. 청년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과 소호컨설팅을 통해 시장 상권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구시 남구청은 지난 2019년부터 '먹튜브를 찾아라' UCC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대구·경북은 물론 전국을 대상으로 '청년 숨맛꼭질 UCC 공모전'을 진행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DGB대구은행과 차별화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남구 외식산업에 활력을 보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이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한 새로운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유튜브 등 비대면 홍보 효과 증대를 위해 개최하는 공모전에 많은 응모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들과의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