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프레도, AI블록 출시... 코웨이, 신입 공채 모집 外
상태바
[시경Today] 프레도, AI블록 출시... 코웨이, 신입 공채 모집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10.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레도
사진=프레도

 

프레도, 창의융합 학습교구 ‘플레도 AI블록’ 출시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가 4~7세 아동들이 한글·영어·수학을 포함한 일반 학습부터 음악·미술 등 예체능까지 모두 학습 가능한 창의융합 학습교구 ‘플레도 AI블록’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레도 AI블록은 아날로그 학습 방식과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성 및 학습 데이터 관리라는 장점을 융합한 제품이다. 블록 정보창을 한글·영어·숫자·기호 등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한글·영어·수학부터 미술·음악·코딩까지 무한한 학습 범위를 제공한다. 태블릿 화면을 통해 문제가 주어지면, 아이들은 한글·영어·숫자 등이 표기된 블록을 조합해 정답을 맞추며 혼자서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플레도 AI블록은 프레도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플레도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프레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도 김관석 대표는 “코로나로 홈스쿨링과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플레도 AI블록은 검증된 학습 효과를 통해 창의융합교육에 최적화된 학습 방식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학습교구”라며, “자유자재로 학습정보 생성 및 변경이 가능한 AI블록과 디지털 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성을 토대로 국내외 창의융합교육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케미렌즈, “정기 시력 검사 후 안경렌즈 착용”

청소년은 지나친 학습과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근시 아동들이 늘고 있고, 30~40대 중년들도 컴퓨터 사무 환경으로 인해 근거리 시력이 불편해지는 시기가 예전보다 빨라지고 있다.

국내 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근시자 중에서 5~14세의 근시 환자가 절반에 가까운 약 40%를 차지했을 만큼 나이 어린 근시환자들이 많은데 조기 학습과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다.

안경렌즈 기업 케미렌즈는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시청 때 이 같은 시야 불편감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안경원을 방문해 전문가의 상담 및 처방을 통해 적절한 안경을 착용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근시 아동중에는 시(視) 생활에 별다른 불편을 못느껴 방치한 채로 지내는 저도 근시자가 많아 근시 상태를 악화시킨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6개월 또는 1년에 한 번 정도 안과나 안경원을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녀 시력 및 눈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어린이의 눈은 18세까지는 자라나기 때문에 자칫 방치해서 고도 근시로 진행되기 전에 조기 검사와 적절한 안경 착용으로 억제,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눈은 평균 연령 37세 무렵을 전후로 시 생활 만족도가 급격히 떨어진다. 피부 탄력 감소로 주름이 생기듯이, 눈의 수정체 등 조절힘이 약해져 근거리 물체가 선명하지 않고 흐릿하게 보이는 불편한 증상이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눈의 노화가 시작됐다는 신호이다. 시 생활에 있어 주시 거리가 가까워 질수록 조절 운동을 많이 해야 됨에 피로감이 더하고, 우리의 눈 건강에 부담을 더 준다.

컴퓨터 작업을 할 때에는 불편하더라도 너무 가까운 거리의 작업을 피하고 가시거리내에서 적당한 거리를 두고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오랜 시간 근거리 작업이 불가피하다면 자주 먼 곳을 보며 눈에 휴식을 주거나 눈 마사지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것이 좋다.

사진=아이디병원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코수술 진료과목 세분화

아이디병원이 코성형 진료 범위를 확대하고 9인의 전문 의료진을 일선에 배치하는 등 기능과 성형을 포괄하는 코수술 의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의료진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만큼, 진료 과목을 세분·전문화해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이려는 의도다.

12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코뼈골절복원, 이비인후과 질환 수술에 이어 매부리코성형 카테고리를 별도로 독립시켰다. 성형외과 및 이비인후과 전문의 9인을 코수술 전담 의료진으로 구축해 코의 기능적 부분과 심미성 개선 등 다양한 코 관련 수술이 가능하다.

별도 카테고리로 독립한 매부리코성형은 콧등의 돌출된 부분을 제거해 코라인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심미성을 개선하고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질환 치료를 담당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들의 의료 만족도 역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심미·기능적 코수술을 이유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 보유는 물론 성형외과-이비인후과 협진 시스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4인 상주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라며 "향후에도 안전을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에 집중하기 위해 첨단 장비 및 우수 인력 충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 2021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 신입사원 모집 직군은 ▲상품·마케팅 ▲R&D ▲IT ▲사업관리 ▲글로벌 ▲경영관리 등 총 6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 등과 상관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입 공채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1차·2차)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은 직무 적합도 및 코웨이 인재상(도전정신·일류인재·열정·커뮤니케이션)과의 부합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21일 오후 4시까지 '코웨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11월~12월 인적성 검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 초 입사하게 된다.

신입 공채 모집 및 회사 비전, 인재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웨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 옥수수수염차, 친환경 의류 브랜드 콘삭스와 콜라보

광동제약은 '광동옥수수수염차 무라벨' 제품 출시와 함께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양말 '콘삭스'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친환경 행보를 이어간다고 12일 밝혔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무라벨 제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취지로 최근 선보였다. 1.25L 용량으로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한 이 제품은 페트병에 라벨을 부착하지 않아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는 음용 후 따로 라벨을 제거할 필요 없이 바로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광동제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친환경 의류 브랜드이자 사회적 기업인 콘삭스와의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콘삭스는 옥수수섬유 활용 등으로 탄소배출감소에 기여하며,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피해와 자원 낭비 최소화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옥수수섬유는 화석연료 사용량이 폴리에스터나 나일론섬유 대비 30%에 불과한 환경 친화적 원사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광동제약 측은 이번 이벤트 수익의 일부를 환경교육센터에 기부해 환경 교육을 위한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패션브랜드'4XR'과 뉴트로 콜라보

국내 판매 1위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가 잇따라 영패션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감각적인 MZ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웅제약은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빅사이즈 패션브랜드 '4XR'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우루사 후드 티셔츠·맨투맨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MZ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4X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루사라는 전통 있는 브랜드가 잠재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으로 진행됐다.

각 제품은 편안하고 넉넉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재질이 돋보이는 '이불핏·오버핏' 제품으로, 우루사의 본질인 '간 기능 개선을 통한 피로회복'이라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귀여운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과 레트로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우루사 로고와 복용 관련 안내문구가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후드티 등 각각의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전 과정은 신선한 기업 매칭 콜라보레이션을 다뤄 화제가 되고 있는 방송인 붐의 유튜브 채널 '콜라붐신'에 소개된 직후, 누적 조회수 20만 뷰를 기록하며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규찬 대웅제약 PM은 "이번 F/W 시즌에도 계속되는 뉴트로 열풍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 '우루사'의 이미지를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4XR과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위너 선정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이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의 위너로 선정됐다.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로,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디자인 작품을 공모, Differentiation, Relevance, Esteem, Knowledge를 심사기준으로 한다. 올해는 저명한 디자이너인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 ‘타카하시 요시마루’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전 세계 5개국 18명의 교수 및 디렉터급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했다.

‘위너(Winner)’로 선정된 작품 중 하나인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은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분석과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조사를 통해 ‘첨단’, ‘럭셔리’, ‘노블’의 세 가지 사운드 아이덴티티 키워드를 정의해 바디프랜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기획됐다.

본 사운드 디자인은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인터랙션디자인랩(주임교수 반영환)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진행됐으며, 국민대학교 사운드 경험 디자인 연구소 남궁기찬 교수가 헤드 디자이너로 참여,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 음악학과 이웅 교수, 전수민 음향 감독(제이에스사운드) 등 국내 최고의 사운드디자이너들이 함께 작업했다.

Rest, Healing, High-Tech, Luxury, Noble, Family 등 6개의 의미를 담은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사운드는 2022년 1월 CE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제품 및 광고 등에 사용된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 침대,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서 완판 행진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지난 주말 방송된 현대 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조기 매진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모델인 '머스크(Musk)'와 프레임 '칼릭스Ⅱ(CalixⅡ)'를 준비했다. 특히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가 최고 300만원에 이르는 높은 객단가임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물량 전부가 판매되면서 다시 한 번 대세 침대임을 증명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