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LG생건·아모레도... 콜라보 열풍 전품목 확산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LG생건·아모레도... 콜라보 열풍 전품목 확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11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합리적 가격 기획 세트
숨37° 숨마 엘릭서, 드레스 디자이너 콜라보
라네즈, 북요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와 협업
맨소레담, 국내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 론칭
나스, 글로벌 소셜 네트워킹 앱과 가상체험 공개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기획 세트 한정 판매
모다모다, 한글의 날 기념 에디션 출시 호응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1주차에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사진= 1.숨37°의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 2.라네즈 '크림 스킨' 한정판
10월 1주차에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 1.숨37°의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 2.라네즈 '크림 스킨' 한정판

국내 화장품 시장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기획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현대 여성들에게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럭셔리 드레스 디자이너 림 아크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국 퍼스트 레이디를 비롯, 전세계 상류층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브랜드이자 디자이너인 림 아크라(Reem Acra)는 특별한 순간 여신처럼 빛나고 싶은 여성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탄생된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은 유려한 곡선의 숨마 엘릭서 에센스 패키지에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여신의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림 아크라 디자인의 정수로 꼽히는 드레이핑 기술과 정교한 플라워 패턴을 담아 궁극의 럭셔리를 패키지에 담았다. 섬세한 자수 디테일과 크리스탈 장식으로 마치 드레스를 입은 듯 한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공략 대표 브랜드 라네즈는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으로 ‘크림 스킨’ 한정판을 내놓았다. 라네즈는 찬 바람에도 피부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기고픈 MZ세대 감성 캠핑족을 위해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2종의 크림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과 4종의 노르디스크 굿즈로 구성됐다. 150mL 혹은 250mL의 라네즈 크림 스킨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르디스크 감성의 캠핑 수건, 와인잔, 파우치, 담요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굿즈 단독으로는 구매할 수 없다.

라네즈 크림 스킨 한정판은 10월 1일부터 올리브영몰과 네이버 라네즈 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는 150mL 크림 스킨 플러스 본품 구입 시 캠핑 수건을 3천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물론, 이색 콜라보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사진= 1.맨소래담xKKKIM '립아이스 과일 립밤' 2.나스x제페토 마케팅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물론, 이색 콜라보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사진= 1.맨소래담xKKKIM '립아이스 과일 립밤' 2.나스x제페토 마케팅

맨소래담은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KKKIM과의 콜라보로 제작한 멘소래담 ‘립아이스 과일 립밤’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했다. MZ 세대를 사로잡은 핫한 일러스트레이터 KKKIM과의 협업으로 기존 제품에 다채로운 컬러감의 힙트로 감성을 더해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재해석된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 제품은 스트로베리, 레몬, 그레이프프루트티 3가지로 멘톨&비타민 A,C,E 성분이 거칠고 민감해진 입술을 진정시켜주며 자연유래 오일이 입술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뿐만 아니라 SPF 기능성으로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레몬, 스트로베리)하고 4계절 내내 산뜻하고 상큼한 립케어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는 증강현실(AR) 아바타를 활용한 글로벌 소셜 네트워킹 앱인 제페토(ZEPETO)와 손을 잡고 새로운 차원의 버추얼 뷰티 경험을 선사한다. 사용자들은 제페토 앱 내 나스의 에어 매트 라인으로 연출된 아이코닉한 8가지 메이크업 룩과 오직 제페토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나스 크롭 탑, 크로스바디 백과 롤러 스케이트를 아바타에 함께 매치하여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룩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번 버추얼 메이크업에 영감을 준 제품은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와 맑게 물드는 컬러감의 ‘에어 매트 립 컬러’와 ‘에어 매트 블러쉬’다. 클래식하게 립 라인을 따라 채워 표현한 레드 풀립부터 자연스럽게 컬러가 스며든 듯한 말린 장미 빛 그라데이션 연출까지 에어 매트 립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새로운 차원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나스만의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과 C존 블러쉬 터치와 같은 시그니처 메이크업 스킬도 함께 엿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자신만의 룩을 완성했다면 제페토의 비디오 및 포토 부스 기능을 통해 또 다른 에어 매트 립 컬러의 세계 경험이 가능하다. ‘Dare to Air’를 테마로 한 나스의 비디오, 포토 부스는 화려한 롤러 스케이트장 배경에서 커스텀 된 포즈로 나만의 매력을 담은 나스 룩의 아바타를 사진과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

10월 1주차에는 가성비를 강조한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며 시선을 끌었다. 사진= 1.이니스프리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2.네이처리퍼블릭의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기획 세트'
10월 1주차에는 가성비를 강조한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며 시선을 끌었다. 사진= 1.이니스프리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2.네이처리퍼블릭의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기획 세트'

가성비 높은 기획 세트 눈길

소장가치 높은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함께 가성비를 강조한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며 시선을 끌었다. 이니스프리는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의 트러블 케어 궁합템인 패치와 밤이 함께 구성된 집중 케어 세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은 지난 9월 정식 출시 이후 이니스프리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역사상 최대 매출 및 완판 기록을 세우는 등 고객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의 꿀조합템 3종 구성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를 출시하게 된 것.

이번 세트에는 집중적인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본품 30mL에 ‘레티놀 시카 앰플 포커싱 패치’ 1개(9장의 패치 스티커 포함), ‘비자 시카밤’ 10mL가 추가 증정된다. 레티놀 앰플 본품 정상가 40,000원 대에서 약 30% 할인된 가격인 28,000원 대의 앰플 본품은 물론 함께 사용하기 좋은 패치와 밤을 제공하는 풍성한 구성이다.

더불어 ‘레티놀 앰플 퀴즈 이벤트’ 참여 및 이니 쇼핑 지원금 사용 시 최대 41% 할인 적용한 23,400원 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레티놀 앰플 사용 시, 햇빛에 의한 자극으로부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짝꿍템 선크림 구매 프로모션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함께 선크림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선크림 전 품목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30% 할인과 선크림 50% 할인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다. ‘레티놀 앰플 퀴즈 이벤트’ 추가 할인과 이니 쇼핑 지원금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베스트셀링 제품인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의 핵심 성분인 병풀 추출물 함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는 네이처리퍼블릭을 대표하는 수분 진정 라인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각종 유해 환경과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시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50ml)’과 ‘카밍 젤크림(54ml)’으로 구성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기획세트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입 시 ‘시카의 정원 X NCT 127’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소진 시 종료된다.

최근 혁신적인 기술이 더해진 샴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다모다는 한글날을 맞아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한글날 에디션을 공개했다. 사진=모다모다
최근 혁신적인 기술이 더해진 샴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다모다는 한글날을 맞아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한글날 에디션을 공개했다. 사진=모다모다

한편 최근 혁신적인 기술이 더해진 샴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다모다는 한글날을 맞아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한글날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에디션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녹여낸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1만5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10월 8일부터 선착순 판매되고 있다. 모다모다 한글 에디션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모다모다가 제작한 기프트 아이템이 추가 제공되며 판매 가격은 소비자가 3만4000원으로 동일하다.

또한 모다모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모다모다 공식 몰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된 1000명에게는 3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가입된 계정당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다모다는 10월 1일 뉴욕 타임스 스퀘어 옥외 광고판에 한글날 기념 특별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